KOBACO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방송과 광고산업’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사장 정순균)는 3월 18일 오후 3시 광화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학계 전문가를 초청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방송과 광고산업“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사는 미디어 산업분야의 쟁점 및 이슈들에 대해 업계와 학계가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의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KOBACO AGENDA 2008"을 기획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미디어 관련 학회로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언론학회와 그 첫 번째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번 세미나에서는 새 정부 출범과 함께 본격적으로 진척되는 방통융합과 디지털 전환이 지상파 방송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한편, 무료 보편적 공익서비스의 확보를 위한 지상파 방송의 경쟁력 제고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또한 방송구조 개편이 그 재원적 토대가 되는 방송광고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영향 등을 조망해 보는 기회를 갖는다.

세미나는 ‘방송통신 융합시대의 지상파방송 경쟁력 제고방안’, ‘매체융합에 따른 광고산업 전망’ 등 2개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며, 윤석년 광주대 교수, 정기현 한신대 교수가 각각 발제에 나선다.

1주제 토론자로 송종길 경기대 교수, 김관규 동국대 교수, 정윤식 강원대 교수, 박상호 방송협회 연구위원이, 2주제는 이수범 인천대 교수, 유종숙 숙명여대 교수, 염성원 평택대 교수, 오세성 kobaco 연구위원이 참여하며, 사회는 한상필 한양대 교수가 맡는다.

웹사이트: http://www.kobaco.co.kr

연락처

한국방송광고공사 홍보팀 02-731-7188~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