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3.17부터 고추장 담그기 무료강좌 수강생 100명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리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발효식품인 고추장 담그는 방법을 무료로 알려주는 “전통 고추장 담그기 무료강좌”를 3월 19~20일에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수강생 100명을 3월 17일부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고추장은 단맛이 강하고 여러 가지 첨가물이 들어가지만 고춧가루, 물엿 등으로 직접 담근 전통 고추장은 칼칼한 맛이 일품이면서 건강에도 좋다. 이번 강좌에서는 4대째 내려오는 고추장 담그기 내림솜씨를 지닌 김복인씨의 띄운 보리고추장과 찹쌀고추장 만드는 비법과 고추장 보관 및 관리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강좌는 3월 19일, 20일 양일간 진행(동일내용으로 2일간 진행하므로 1회만 신청하면 됨)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고추장 담그기 강의를 들은 후 강남구 자곡동에 위치한 현장교육장으로 이동하여 고추장 담그기 시연을 본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3월 17일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전통 고추장 담그는 법을 도시주부들에게 보급하여 주부의 손으로 정성껏 만드는 음식이 가족 건강을 지키는 바람직한 식생활 문화 정립에 기여하고자 이 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장 권혁현 02-459-6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