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위젯 유통 사업 본격 시동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08-03-17 09:00
서울--(뉴스와이어)--위젯 서비스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16일 조선닷컴의 개인화 서비스인 ‘마이홈’(http://myhome.chosun.com)에 20여종의 웹 위젯을 공급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로써 그 동안 위젯 기반의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인 위자드닷컴(http://wzd.com)에서 제공되던 위젯들을 조선닷컴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급된 위젯들은 시계와 날씨, 지하철노선도 등 일반적인 위젯부터 국내외 모든 포털의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위젯, 배송중인 물품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택배 위젯, 박스오피스 영화 위젯, 로또 당첨번호 위젯 등 다양하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위자드웍스에서 개발한 위젯들 외에도 인기 패션 잡지 엘르와 동영상 UCC 사이트인 엠엔캐스트, 온라인 도서 쇼핑몰 알라딘 등 전문 컨텐츠 업체들의 위젯이 함께 포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업체 입장에서는 새로운 고객 접점을 찾고, 컨텐츠가 필요한 업체 입장에서는 여러 컨텐츠를 동시에 수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젯은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국내 첫 위젯 유통 사례를 성공적으로 남기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위자드웍스는 2006년부터 위젯 사업을 시작해 국내 위젯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작년 삼성그룹 전 계열사에 개인화 서비스를 공급, 업계를 놀라게 한 바 있으며 현재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인 싸이월드와 대형 포털들과도 위젯 공급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김범섭 마케팅팀장 02-6265-3500, 010-6658-5963
윤제필 부사장 02-6265-3500, 010-3366-8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