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 ‘제 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아카데미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에미상 시상식… 이름만 들어도 가슴이 떨리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고의 국제 시상식들이다. 이러한 세계 최고의 TV, 음악, 영화 분야 등의 각종 시상식들이 하나로 통합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어른들의 시각이 아닌, 순수한 어린이들의 시각을 반영하게 된다면?

상상만으로 끝날 것 같던 이벤트가 국내 한 어린이 채널에 의해 시도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이 실시하는 ‘제 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가 바로 그것.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www.nick.co.kr)이 국내 최초로 ‘어린이 중심’의 스타/프로그램 시상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제 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들이 후보 추천부터 노미네이트 선정, 그리고 최종 후보에 대한 투표는 물론, 시상에까지 참여하게 되는 행사로 오는 3월 24일(월)부터 4월 13일(일)까지 닉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후보에 대한 본격 투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상 결과는 오는 4월 18일 역시 닉 홈페이지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제 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베스트 TV 애니메이션’, ‘베스트 TV 프로그램’, ‘베스트 무비’, ‘베스트 남/녀 가수(각각)’ ‘베스트 개그맨’ ‘베스트 워너비(닮고 싶은 스타)’ 등 총 7개 항목을 포함하고 있으며, 닉은 지난 3월 3일부터 3월 16일까지, 약 2주의 기간 동안 홈페이지를 통해 어린이들의 추천을 접수, 각 부문 최고 추천 후보들을 선정했다. 닉은 어린이들의 후보 추천 현황을 기반으로 확정된 최종 후보들에 대한 공개 투표를 오는 24일부터 홈페이지(www.nick.co.kr)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총 7개의 부문으로 진행되는 ‘제 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대변하듯, 후보 추천 과정에서부터 치열한 경합이 펼쳐졌으며 이는 24일 시작될 본격적인 투표로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스트 TV 만화” 부문의 수상 후보로는 ‘보글보글 스폰지밥’,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 ‘짱구는 못말려’, ‘도라에몽’이 올라와 있으며 “베스트 TV프로그램” 부문에서는 ‘무한도전’, ‘해피선데이’, ‘이산’을 비롯, 닉의 인기 라이브쇼인 ‘드레이크 & 조쉬’가 후보로 경합을 벌이게 되었다.

한편, 어린이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베스트 워너비” 부문에는 박지성, 유재석 등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그 밖에도 “베스트 남자가수” 부문에는 빅뱅,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신화가, “베스트 여자가수” 부문에는 원더걸스, 소녀시대, 이효리, 윤하가, “베스트 무비” 부문에는 해리포터, 스파이더맨, 데쓰노트, 보글보글 스폰지밥 극장판이, “베스트 개그맨” 부문에는 유재석, 이수근, 정종철, 박명수가 각 부문별 후보들로 선발되어 어린이들의 선택을 기다리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닉의 마케팅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황재상 부장은 “닉은 언제 어디서나, 어린이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함께 최대한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고 말하며, “국내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이번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국내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시도가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키즈 초이스 어워드’처럼 올해 첫 싹을 틔우는 이 행사가 앞으로 10회, 50회, 100회 이상 명성을 이어갈 어린이들의 커다란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라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한편, 닉은 오는 3월 29일,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을 현장에서 취재할 한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를 100% 어린이 참여를 기반으로 선발한 바 있으며, 이와 관련된 동반 취재가 미국 LA 현장에서 이루어질 계획이다. ‘제1회 닉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 투표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최근 닉 어린이 리포터로 선발된 ‘윤은빈’ (여수 여도 초등학교 5) 어린이가 미국에서 매일 업데이트하는 실시한 이벤트 다이어리 역시 닉 홈페이지의 KCA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Nick PR 홍지선 과장 02-2262-7620 / 016-506-6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