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문화재단, 점자도서와 녹음도서 발간 지원 및 기증

뉴스 제공
한국과학문화재단
2008-03-18 10:5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은 시각장애인의 독서환경 개선 및 독서 증진을 위해 한국과학문화재단의 과학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제작한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를 한빛맹학교, 전국의 점자도서관 등에 기증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되는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인증한 우수과학도서를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로 변환 제작한 책이다. 우수과학도서가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로 변환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도선 한국과학문화재단 이사장은 “점자도서는 전체 출간물의 2%에 불과하고, 게다가 점자도서의 90% 이상이 성인 위주의 문학도서이기 때문에,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시각장애인들조차 과학지식과 과학문화로부터 소외되고 있다”면서 “이번에 제작된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가 공유와 소통을 통해 과학문화를 확산하자는 기획 취지를 살려 과학지식에 목말라 있는 시각장애인들에게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도서 발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과학기술 문화의 균형적 육성을 위해 더욱 힘써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한국과학문화재단은 맞춤형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 기증과 관련하여 19일 오전 11시 한빛맹학교 밀알관에서 점자도서 및 녹음도서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한국과학문화재단 홍보실 장미경 대리 02-559-3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