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어린이들의 축제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개막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 해 동안 손꼽아 기다리던 지상 최대의 어린이 축제가 드디어 그 화려한 면모를 드러냈다. 세계 최고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 Nick)이 매년 개최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Kids Choice Award 2008)이 LA 현지 시간으로 29일(토) 저녁 5시(한국 시간 3월 30일 오전 9시)에 개최된 것.

오후 3시부터 시작된 프리 쇼(Pre KCA Show)는 물론,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미국 내 생방송으로 진행된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본 행사, 그리고 행사 직후부터 밤 늦도록 개최된 애프터 파티(After Show Party) 현장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의 웃음과 활기가 끊이지 않았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은 최고의 닮고 싶은 스타, 최고의 애니메이션, 최고의 남녀 가수, 최고의 남녀 배우 등을 포함, 총 18개 항목에 대해 수상자들은 모두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어린이들의 온라인 투표 등을 통한 직접 선정 방식을 통해 진행되었다. 수상자로 선정된 ‘카메론 디아즈’, ‘마일리 사이러스’, ‘크리스 브라운’, ‘제시카 알바’, ‘드레이크 벨’, ‘에디 머피’ 등은 물론, 시상을 위해 참가한 ‘해리슨 포드’, ‘리하나’, ‘애쉬톤 컬처’, ‘제니퍼 러브 휴잇’, 그리고 ‘윌 스미스’, ‘어셔’ 등 할리우드의 쟁쟁한 스타들이 참석, 니켈로디언이 매년 개최하는 키즈 초이스 어워드의 위상 및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닉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리포터를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닉 코리아의 리포터로 선발된 여수 여도 초등학교 5학년 윤은빈 어린이가 닉 채널의 대표 호스트 미스터 슬라임과 함께 참가, 세계적인 스타들과 직접 인터뷰를 한 것은 물론, 행사 전날의 리허설 과정, 그리고 실제 생방송의 순간까지를 취재함으로써 키즈 초이스 어워드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은 물론, 니켈로디언의 전 세계 스탭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곱게 한복을 차려 입은 윤은빈 어린이와 미스터 슬라임의 모습은 할리우드 스타들은 물론 스타들을 취재하기 위해 현장에 나온 미국 내외의 취재진들의 눈길을 끌며 스타보다 더 스타 대접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뉴욕 타임즈는 닉 코리아 리포터들의 활약상을 취재하기도 했다고. 이들의 모습은 행사 이후 연이어 개최된 애프터 파티(After Show Party) 현장에서도 각국 관계자들 및 참가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많은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한국 어린이 대표로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에 참가한 윤은빈 어린이는 “드레이크 & 조쉬의 주인공인 드레이크 벨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요. 드레이크 보고 싶었는데 직접 저랑 인터뷰도 해주고, 제가 준 과자도 맛있게 먹어줘서 너무 기뻐요”라며 좋아하는 스타를 직접 만난 기쁨을 표현했으며, 또한 “세계적인 스타들이 정말 이렇게 한자리에 모이는지 몰랐어요. 다른 나라의 닉 채널에서 온 사람들도 만나고, TV에서만 보던 사람들도 인터뷰 하고, 키즈 초이스 어워드 현장에 서있다는 것이 꿈만 같아요”라고 생생한 기쁨의 순간을 표현했다.

한편, 국내 최초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최고로 좋아하는 프로그램 및 스타들을 어린이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후보자부터 수상자까지를 선정하는 국내 이벤트로 ‘제 1회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를 현재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이 행사의 결과는 오는 4월 18일 저녁 6시 30분, 키즈 초이스 어워드 2008의 방송과 함께 통해 첫 공개된다. 제 1회 코리아 키즈 초이스 어워드는 오는 4월 13일까지 닉 홈페이지(www.nick.co.kr)을 통해 진행되며 투표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MTV Networks Korea 안지선 02-2262-7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