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중대형 도로장비 사업 강화

뉴스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코스피 042670
2008-03-31 09:59
인천--(뉴스와이어)--두산인프라코어(www.doosaninfracore.co.kr)가 중대형 도로장비 사업 강화를 통한 종합건설장비업체로의 도약을 위해 글로벌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재 부족한 도로건설장비 분야의 보완을 위해 세계 도로장비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인 독일의 보막(BOMAG)社와 중대형 롤러장비 도입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 및 국내 건설사의 해외건설용 롤러장비 판매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장비는 도로포장시 다짐 및 마무리 작업을 하는 중형급 롤러류 5기종이며, 올 하반기부터는 쓰레기 매립장 등에서 대형폐기물을 파쇄하고 땅을 정리하는 매립지용 컴팩터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다.

그 동안 국내 도로장비 시장규모는 연간 200억원 수준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대부분 해외 중고장비를 반입해 사용해 왔다. 하지만 국내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면서 신차 장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해외건설 수주도 늘어나는등 2012년에는 시장규모가 연간 45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두산측은 전망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BG장 조봉호 부사장은“환경보호를 위한 배기가스 규제 강화, 해외 건설수주 증가, 새정부 출범후 각종 대규모 사회 인프라시설 건설 예정 등 도로장비 사업의 전망은 밝다” 면서“향후 두산은 글로벌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분야에서는 세계 어떤 업체와도 공격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파얏트(FAYAT) 그룹의 계열사로 1957년 설립된 보막社는 세계 최초로 더블 진동롤러를 생산한 바 있으며 매출액 6억유로 규모의 전문 도로장비 생산업체다. 보막社 장비는 파워, 작업속도, 제어성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의 제품 품질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세계 도로장비 시장에서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연락처

두산인프라코어 기획홍보팀 정경오 차장 02-3398-8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