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커피 농가 돕기 “Good Coffee Day” 전국 동시 캠페인 실시

2008-04-01 10:21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석구)가 오는 4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전매장에서 무료 커피를 제공하는 Good Coffee Day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 캠페인은 스타벅스의 커피에 대한 열정과 커피 농가에 대한 존경을 고객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으로 한국에서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 실시한다.

이날 전국 30개 도시의 235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1시간 동안 숏 사이즈 과테말라 드립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들은 과테말라 농가 지원 모금행사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 스타벅스는 4월 한달간 전매장에서 판매중인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 판매액의 10%도 모금액과 함께 월드 비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중남미에 위치해 있는 과테말라는 열대 기후와 비옥한 화산회 토양으로 높은 생산 잠재력을 가진 나라이나, 총인구1,100여만명중 98%가 영세농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월드비전을 통해 과테말라 정부의 Fair Trade & Solidarity Movement에 참여해, 300여 농민에게 공정 무역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스타벅스는 4월 1일부터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 사용한 일회용 컵을 가지고 매장에 다시 오는 고객에게 우리나라의 야생화인 패랭이 꽃을 키울 수 있는 환경 씨앗 화분을 선착순 40000개 한정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2007년 National Coffee Break 및 이디오피아 사진전 후원, 전국 대학생 봉사 활동지원 등을 통해 무료 커피 약 30,000여잔을 직원 자원 봉사활동과 함께 지원했고, 이를 통해 3000여만원의 성금을 이디오피아 등 커피 농가 사회 시설 지원에 쓰이도록 관련 단체에 전달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팀 박한조 사원 02-3015-1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