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보호관찰소, 가족역량강화를 통한 재비행 방지

부천--(뉴스와이어)--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소장 신완섭)는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들의 내재된 비행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지도감독으로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부천시 덕유사회복지관과 연계한 “보호관찰청소년 패밀리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3일 보호관찰소에서 발대식을 갖고 올해 12월까지 8개월간, 청소년 상담전문가들의 지도아래, 개인상담· 음악치료· 집단프로그램· 보호자상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청소년 및 보호자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에게 가장 중요한 환경인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한다.

부천보호관찰소 신완섭 소장은 “가족은 개인의 전생애에 걸쳐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존재이며, 특히 청소년기에 가족이 미치는 영향은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을 정도로 그 중요성은 더욱 크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여 청소년의 사회적응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청소년의 재비행 방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부천보호관찰소 관계자는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보호관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행함으로써,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자아발견을 통한 재비행 예방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bucheon.probation.go.kr

연락처

부천보호관찰소 관찰팀 박은덕, 032-348-51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