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고탄성 TPU소재 특허 획득
이번 특허는 멜트브로운 복합방사 공법을 이용해 고탄성 TPU(Thermoplastic Polyurethane :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탄성체)를 제조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로, 고탄성 TPU 제조 공법에 대한 특허로는 국내 처음으로, 용융점이 다른 2개의 고분자 소재를 고열과 고압의 바람을 이용해 방사하는 복합방사 공법을 적용했다.
이렇게 복합방사 공법으로 제조된 고탄성 TPU는 높은 탄성율을 가질 뿐 아니라, 기존 TPU 소재에 비해 섬유의 굵기가 매우 얇기 때문에 유연성이 매우 높고, 섬유사이의 공극의 크기가 작아 세균 방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특허 획득은 고효율 필터사업과 함께 차세대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나노섬유 응용제품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라며, “이번에 개발한 고탄성 TPU 소재를 이용해 창상치료제와 기능성 마스크팩, 고탄성 통기성 패치 등 의료용 제품개발 및 마케팅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멜트브로운(Melt-blown) 복합방사 공법은 용융점이 다른 2개의 고분자 소재를 고열과 고압의 바람을 이용해 섬유를 방사하고, 방사된 섬유 적층시 2개의 고분자 소재간의 수축율 차이로 인한 크림프를 발생시켜 비표면적을 크게 증가시킴으로써, 여과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웰크론 개요
웰크론(은성코퍼레이션)은 92년 설립된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으로, 극세사 클리너의 경우,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이다. 특히 극세사분야에서 국내외 12건의 특허를 보유할 정도로 R&D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극세사 클리너와 극세사 목욕용품, 청소용 극세사 섬유제품이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력제품은 극세사 클리너와 극세사 생활용품, 클린룸용 와이퍼 등이며, 최근에는 나노섬유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해, 고효율 필터, 방탄복, 인조피부 등 고부가가치 산업용 소재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한방생리대로 잘 알려진 예지미인을 인수함으로써, 소재 개발 원천기술을 확보한 웰크론(은성코퍼레이션)과 한방 생리대 시장 1위 기업인 예지미인의 결합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ilverstar2000.com
연락처
웰크론 홍보팀장 유용성 02-2107-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