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 두산 체육 꿈나무 장학금 3억원 지원

서울--(뉴스와이어)--두산그룹 연강재단은 7일 서울특별시교육청과 '두산 체육 꿈나무 장학금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두산 체육 꿈나무 장학금은 학교체육을 활성화시키고 체육 꿈나무들을 조기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신설됐으며 연강재단은 2011년까지 매년 1억씩, 총 3억원을 성동교육청과 중부교육청 관내 학교 운동부에 지원할 예정이다.

연강재단측은 이번 장학금이 운동선수들의 경기력 향상뿐 아니라 집안사정이 어려운 운동선수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함으로써 체육교육부분의 교육격차 해소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연강재단은 장학금을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운용함으로써 학교 운동부의 합리적, 교육적 운용은 물론 학교 체육 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바람직한 운동부 운영 풍토 조성에도 힘쓰기로 했다.

이날 연강재단 박용현 이사장은 지원금을 전달하면서 "학교체육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중요한 인성교육의 하나"라고 말하고 "이번 지원으로 체육 꿈나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해 나가고 제 2,3의 김연아, 박태환 선수가 나오는 작은 씨앗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편 연강재단은 1978년 설립이래 장학, 학술, 문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두산의 장학학술재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yonkang.co.kr

연락처

두산 홍보실 배형식 차장 02-3398-10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