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경제신문, ‘놀토 교과서 경제 탐험대’ 운영
매월 한 차례 씩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경제 개념 가운데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추려 놀이와 게임, 체험으로 재미있고 즐겁게 만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는 게 특징이다.
이 교육에서는 경제의 기초 개념을 놀이로 배우는 것을 물론 서울 뚝섬 벼룩시장에서의 사업 체험, 증권투자 등 모두 여섯 차례에 걸쳐 체험 위주로 진행된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이 프로그램은 개인과 팀 별로 꿈(목표)을 만들고,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돈의 가치에서 소득, 소비, 저축, 투자, 기부, 신용 등 돈의 흐름에 대한 내용을 동화, 보드게임, 영상, 체험 등으로 만날 수 있는게 특징이다.
교육 시간은 3시간이며, 매회 프로그램을 따로 신청할 수도 있고, 연간 과정(6회)을 한꺼번에 신청할 수도 있다. 연간 회원은 10%의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이며, 교육비는 3만원, 교육 장소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중앙회 빌딩이다.
교육 시간은 오전 9시 30분~12시 30분이다.
한편 어린이 경제신문은 동일한 프로그램을 학교, 복지관, 문화센터 등 일반 단체에 대해 원하는 장소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어린이세상 개요
어린이를 위한 경제신문 발행 및 경제교육 전문업체로서, 1998년 12월 발행으로 시작, 국내 유일의 어린이를위한 경제전문회사로 자사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운영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린이 경제신문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에 쌓여있는 경제 현상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기사를 읽고, 곧바로 NIE 활동을 하고, 인터넷으로 학습지도를 할 수 있는 신개념 교육 신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econoi.co.kr
연락처
어린이 경제신문 교육마케팅팀 이미정 팀장, 02-714-79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