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전통 문화 축제(2008년 4월 ~ 6월)

뉴스 제공
홍콩관광진흥청
2008-04-14 15:13
서울--(뉴스와이어)--중국 축제는 홍콩의 독특한 문화 축제의 절대 필요한 구성 요서로써, 형형색색 활기 넘치는 색채로 눈이 부시도록 화려하게 꾸며진다.

4월부터 6월까지 다섯 가지 중국 전통 축제가 진행된다. 이는 관광객들에게 뿌리 깊은 홍콩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08년 4월 28일 - 틴 하우 축제 (Tin Hau Festival in Yuen Long)

4월 28일은 어부들이 모시는 신인 - 틴 하우 생일로 어부들이 한 해의 안전과 풍성을 기원하는 ‘바다에 감사’ 하는 날이다. 이 축제는 신계지 유엔롱(Yuen Long) 지역의 틴 하우 사원(Tin Hau Temple)에서 진행되며, 마을 사람들과 함께 거리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채로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2008년 5월 6 - 12일 - 란타우 섬, 석가 탄신일 축제

(Buddha Festival Celebrations on Lantau Island)

5월 12일 진행되는 석가 탄신 일은 란타우 섬, 포린 수도원에서 진행된다. 관광객들은 5월 6일부터 12일까지 ‘석가 목욕’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좌불상 또한 함께 할 수 있다. 특별 행사로 무술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8년 5월 12일 - 청처우 빵 축제(Bun Festival on Cheung Chau)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홍콩의 대표적인 문화 축제인 청처우 빵 축제는 5월 12일 청차우 섬(Cheung Chau)에서 진행된다. 행사 날, 어린이를 띠운 화려한 색감의 시끄러운 퍼레이드 행렬 광경을 만나 볼 수 있다. 역사 깊은 팍 타이 사원(Pak Tai Temple) 앞에 세워지는 대형 빵 타워(Giant bub tower)는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전설이 있다.

2008년 5월 12일 - 탐 쿵 축제(Tam Kung Festival in Shau Kei Wan)

홍콩섬에 샤우 키 완(Shau Kei Wan)에서 펼쳐지는 홍콩 고유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어부 축제인 탐 쿵 축제가 5월 12일 진행된다. 사자와 용 춤을 비롯해 무술 공연, 북 공연 등을 거리에서 볼 수 있다.

2008년 6월 8일 - 타이 포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 in Tai Po)

오는 6월 8일 흥미진진하고 재미난 용선축제의 흥겨움에 빠져보세요. 매년 진행되는 이 축제는 스포츠 행사로 전통의 쌀 만두를 먹는다. 관광객들은 축제 참석자들과 함께 박수, 환호를 하면서 축제에서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흥겨움을 경험할 수 있다. **용선 축제 투어 자료 참고

웹사이트: http://www.discoverhongkong.com/eng/inde...

연락처

홍콩관광진흥청 한국사무소 과장 유지향 02-778-4403 (내선번호 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