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4.16부터 가정원예콘테스트 경진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초구청에서공기정화 식물을 이용한 가정원예콘테스트 경진을 개최하기로 하고 16일부터 18일까지 참가 희망자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경진에선 분야별(베란다정원, 테라리움, 디시가든)로 경진을 실시해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수상 작품에 대하여는 시민에게 공개해 생활속 공기 정화식물 이용 모델로 제시,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 우수작품 제작자는 중앙단위 경진대회에 서울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또한 일반 관람객 140명을 대상으로 ‘장식 소품용 이끼볼 제작’ 등 화훼 식물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가정원예 식물병원’도 운영해 식물 병해충 및 환경관리, 분갈이 요령 등 가정원예 상담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은 식물을 이용한 실내 공기정화 기술을 확대 보급해 시민 정서 함양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화훼류 소비를 촉진시켜 FTA, WTO 등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의 소득을 증대하는 계기 마련을 위한 대회이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 메뉴에서 4월 16일 10시부터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선착순모집)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 02) 459-6753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업기술센터 원예기술팀장 허남돈 02-459-6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