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교수·동문·선배와 함께하는 신입생오리엔테이션 개최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2-24 10:22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총장 이상윤)가 오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강원도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신입생 2,600여명과 학과교수, 졸업동문, 재학생 선배가 함께하는 ‘2005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단과대별로 따로 실시하던 것을 올해 처음으로 신입생 전체와 교수 및 재학생 선배들이 참여해 알찬 대학생활과 앞으로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풀어보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중 학과교수 120여명과 300여명의 재학생 선배들이 신입생들과 함께 하며 대화의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진로상담 및 취업지도, 교과지도 등 대학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특히 26일인 둘째날에는 올해 입학해 화제를 모은 탤런트 강성연(아동복지학전공.05학번)씨와 드라마 ‘겨울연가’ 작가 김은희(불어불문학과.88학번), 90년대 ‘찬바람이 불면’으로 알려진 가수 김지연(아동복지학과.90학번), 김준모 대전MBC MC(컴퓨터공학과.82학번) 등이 신입생들을 위해 참석, 후배들을 격려하고 즐거운 대화시간을 갖는다.

또한 대학 새내기들을 위한 교양강좌로 김득룡 대학원장(철학과)의 특강과 유명MC 김제동의 ‘즐거운 대학생활’이라는 주제의 특강, 공병호 박사(공병호 경영연구소장, 미래학자)의 ‘한국의 미래, 청년의 미래’라는 주제의 특별 초청강의를 갖는다.

한편 이덕훈 학생복지처장(경영학전공)은 “해마다 이맘때쯤 신입생 환영행사에는 음주문화 등으로 각종사고가 적지 않았다.”며 “이번 행사를 술마시는 행사를 지양하는 대신, 교수, 동문, 선배가 모여 올바른 대학생활을 함께 계획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도록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