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금영, SM온라인 3사 공동 참여 UCC 노래 포털 오픈
‘노래판닷컴’은 KBS의 장수 인기 프로그램인 전국노래자랑을 인터넷으로 옮겨 젊은층을 위한 형식으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사이트 내에서 노래 부르기 및 즉시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위해 노래판닷컴은 사이트 내에 노래반주기 기능을 하는 ‘필통 노래방’을 지원, 웹캠만 연결하면 즉석에서 반주에 맞춰 노래하는 본인의 동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UCC 포털처럼 회원들이 별도로 제작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간 것이다.
공동으로 참여한 3사 중 KBSi는 UCC 노래 포털에서 만들어진 콘텐츠를 DMB를 비롯해 방송 프로그램에 접목하는 등 사이트 구축 및 홍보 등을 담당한다. 금영은 개인 PC에서 동영상과 노래를 녹화해서 올릴 수 있는 ‘필통 노래방’ 솔루션을 개발·제공하며 SM온라인은 파일 변환 및 업로드, 필터링 기능을 갖춘 UCC 솔루션을 맡았다.
시간이나 장소에 큰 구애를 받지 않고 노래를 즐길 수 있고, 자신이 직접 녹화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 외에도 회원간 노래 대결을 진행하고, 네티즌 투표로 우승자를 가릴 수 있어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낼 수도 있다.
또한 KBS는 노래판닷컴을 신인 스타 발굴의 장으로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실력 있는 젊은이라면 예비 스타 찾기 상시 콘텐츠에 참여, 자신의 끼를 선보일 수 있다.
노래판닷컴은 오픈을 기념해 KBS 2TV의 애창가요 프로그램인 ‘대결!노래가 좋다’의 온라인 예심을 사이트 내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노래판닷컴의 노래방 메뉴에서 동영상을 녹음한 뒤 등록하면 되며 응모기간은 5월 30일까지다. 총 6명에게 프로그램 예선 출연 자격 및 금영의 DVD노래 반주기, 휴대용 노래반주기 및 노래방 기능을 지원하는 네비게이션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회원 가입만 하면 1개월간 노래판 닷컴의 온라인 ‘필통(FeelTONG) 노래방’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뿐 아니라 노래자랑 참가자 중 이달의 가수왕에 뽑힌 사람에게는 금영의 최신 휴대용 노래반주기인 ‘핸디 노래반주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공동 참여하는3사는 UCC 노래 포털을 통해 음악에 대한 사랑과 비전을 갖고 있는 젊은이들이 자신의 끼를 표출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에 뜻을 함께했으며, 노래판닷컴이 음악적 재능을 가진 인재발굴 채널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월 24일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 노래판닷컴은 6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KBS 콘텐츠전략팀 서지희 차장은 “방송과 뉴미디어가 융합된 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즐거움과 새로움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umyoung.com
연락처
피알원-오피큐알 김희정 02-365-3976 010-3510-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