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고객 위한 인사이트 마케팅 집중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08-04-24 11:28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도넛 브랜드인 던킨도너츠가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인사이트(insight)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화창한 날씨로 야외활동을 원하는 가족, 커플들을 위한 피크닉 패키지와 바쁜 직장인을 위한 ‘원미닛’(1 minute) 제품이 대표적인 예.

던킨도너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각 매장과 온라인에서 ‘던킨 피크닉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던킨도너츠는 화창한 날씨로 급증하는 아웃도어 인구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과 피크닉가방, 소품들이 포함되어 있는 피크닉 세트를 선보인다.

피크닉 세트 출시에 앞서 던킨도너츠 마케팅에서는 소비자들에 대한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야외활동에 대한 욕구가 높으나 외식비가 부담이라는 소비자 인사이트를 파악, 피크닉 세트를 출시하게 됐다.

던킨도너츠 피크닉 세트는 격무에 시달린 후 꿀맛 같은 야외 점심을 원하는 직장인, 연인과의 트랜디한 피크닉을 생각하는 커플, 가족과 함께 주말 야외활동을 원하지만 외식비가 부담스런 가족 등이 주 대상이다.

던킨도너츠는 5월 둘째주까지 한시적으로 출시하는 피크닉 세트와 함께 21일 온라인에서 ‘던킨 피크닉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던킨도너츠 홈페이지(www.dunkindonuts.co.kr)에 피크닉 계획과 관련한 사연을 보내면 이 중 선정된 40명 던킨 가족에게 피크닉 세트를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던킨 피크닉 세트는 스푼, 포크, 접시가 들어 있는 피크닉 가방과 던킨도너츠 9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8천원 이상 구매시 2천원에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28일부터 던킨도너츠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 동시에 피크닉 세트를 판매한다.

던킨 피크닉 세트 뿐 아니라 바쁜 직장인을 위한 원미닛(one minute) 제품도 강남일대에서 화제이다.

던킨도너츠 ‘원미닛’ 제품은 베이글세트(hot 베이글+커피), 잉글리쉬머핀세트(hot 잉글리쉬 머피+커피), 치아바타세트(hot 치아바타+커피), 플렛브레드세트(ht플렛브레드+커피) 등 4종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쁜 직장인들에게 든든한 아침식사를 단 시간안에 제공하겠다는 목표아래 편의점이나 높은 퀄리티와 패스트 푸드점 보다 빠른 ‘원미닛’ 제품을 선보였다.

1분 안에 따뜻한 커피와 빵을 아침식사 대용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강남 500호점에서 지난 4월 초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던킨도너츠는 강남본점 판매에 국한된 것에서 벗어나 매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드러나지 않는 니즈를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곳에 항상 함께하는 우리가 사랑하는 던킨도너츠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곽민희 주임 2187-3207
홍보대행사 그레이프PR 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