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공무원교육원, ‘튀니지공무원 행정발전과정’ 운영
이번 행정발전과정 교육생은 튀니지 정부에서 차세대 핵심지도자로 평가되는 10명의 교육생을 엄선하여 파견됐다.
이번 과정은 새로 출범한 이명박 정부의 국가비전과 국가목표를 소개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한국정부의 각종 개혁과제, 경제발전과정, 전자정부구축, 국토개발, 농촌개발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불국사 등의 문화유적지와 우리나라 산업발전상을 보여주기 위해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포항제철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도 방문한다.
1984년 우리나라 최초로 외국공무원교육을 시작한 중앙공무원교육원은 지금까지 108개국 3,000여명의 외국공무원들에게 교육을 실시하여 글로벌 HRD센터로 도약하여 왔으며, 중앙공무원교육원의 영문 약자인 COTI(Central Officials Training Institute)로 국제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다.
중앙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세계 유일의 고속성장 국가로 성공한 우리나라의 압축성장 과정 등을 국가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 주요자원국가에 적극적인 홍보 및 세일즈로 ‘공무원 교육’을 유치할 예정이며, 이를 통한 쌍방향 외교로 정부의 자원외교를 최대한 측면 지원하고, 국제적인 인적네트워크 강화뿐만 아니라 무형의 상품을 수출하는 경제적인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oti.go.kr/gate.jsp
연락처
중앙공무원교육원 국제교육협력관실 국제교육담당 배철주 02-500-8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