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 출소자 일자리희망프로그램 운영
일자리희망 프로그램은 복역을 마치고 한국갱생보호공단에 입소한 출소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이들의 대부분이 사회적 편견과 직업능력 부족, 신용불량 등으로 사회 재진입이 쉽지 않은 상황으로 정상적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본적 요건들을 갖출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서 고용지원센터와 한국갱생보호공단 및 신용회복위원회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취업과 신용문제에 대한 정보를 복합적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동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와 한국갱생보호공단간의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도 체결한 바 있다.
프로그램내용은 구체적으로 취업정보 수집방법과 허위구인 예방, 신용관리,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구직기법, 개별상담 등이며 개별상담을 통하여 출소자를 3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유형별 맞춤서비스를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출소자 중 고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사회적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관련기관에 의뢰하여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아울러, 지속적인 관리·상담을 통하여 적합한 구인처와 연결하는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과, 02-2004-7080, 2004-7033
이 보도자료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