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문화회관 리모델링 준공 기념 ‘우리손길의 미학전’ 개최

2008-04-30 14:00
서울--(뉴스와이어)--서대문문화회관에서는 한국의 혼이 살아 숨쉬는 한지의 멋을 생활친화적인 형태로 담아낸 '전통한지공예전'을 29일부터 열고 있다.

전통한지공예가협회와 공동주최로 이루어지는 이번 전시회로 참관객들는 우수한 한지공예품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시작품은 전통공예 한지작품 60여 점과 ‘Hi Seoul’과 한글을 응용한 문화상품 12여 점 그리고 전통의상이 선보인다.

아울러 관람객을 위한 ‘한지 뜨기’와 ‘한지공예 만들기 체험전’도 마련하여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한지공예의 실용성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회관 관계자는 " 한지공예작품 전시는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자라나는 아이들과 청소년에게는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 될 것이다" 며 "한민족의 정서가 고스란히 반영된 이번 전시를 통해 각박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삶의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지공예는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생활양식이 담긴 예술로써 자연의 미와 실용의 미가 조화된 환경재생산 공예품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저렴한 비용 덕에 일반인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한류의 흐름을 타고 국제적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전시명 우리의 손길의 미학 展
기간 2008. 4. 29(화) ~ 5. 11(토)
관람시간 09:00~ 18:00 (매주 일요일, 어린이날 휴관)
장소 서대문문화회관 갤러리
관람료 무료
대상 어린이·청소년·서울시민 등
주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전통한지공예가협회
문의 02-360-8560,8563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개요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은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2004년 1월 1일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주요시설로는 세계적인 역사문화의 명소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비롯하여 종합문화체육센터인 서대문문화체육회관, 정보와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은 서대문구립도서관, 내 집 앞 주차문화를 선도하는 거주자우선주차 및 공영주차장, 견인차량보관소 그리고 벤처기업 육성의 산실인 신지식산업센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의 주거안정을 지원하는 대학생임대주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cmc.or.kr

연락처

서대문문화회관
담당 : 김민경 02)360-8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