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관리 소프트웨어 신제품 ‘비주얼 트란매니저’ 출시

뉴스 제공
에버트란
2008-05-02 08:00
서울--(뉴스와이어)--번역솔루션 전문 개발회사인 에버트란(대표 이청남, www.evertran.com)은 번역 관리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켜, 번역 품질을 높이고 번역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번역 관리 프로그램인 비주얼 트란매니저(Visual TranManager)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비주얼 트란매니저는 워드, 엑셀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빠르게 분석하여 단어 수, 라인 수, 글자 수를 계산하여 번역용 전문 견적서를 만들 수 있고, 각 문서로부터 용어를 추출하여 용어집을 구축할 수 있으며, 2개의 파일을 서로 비교할 수 있는 파일 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워드, 엑셀 등 오피스 문서 뿐만 아니라, PDF, HTML, XML, TXT 등 20여 종류의 파일 포맷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문서 분석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다국어 언어가 지원되는 UTF-8 인코딩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어서 1 byte 언어(미주, 유럽)코드 및 2 byte 언어(한국어, 중국어, 일본어)코드 등 모든 다국어 워드 카운트를 지원한다.

비주얼 트란매니저는 문서 내에 있는 모든 용어를 추출하고 반복되는 용어를 분석하고, 참조 용어집을 이용한 색인어(key word) 검색이 가능해져 번역 PM(Project Manager)은 일일이 용어 목록을 하나씩 작성하지 않아도 되므로 빠르게 용어집을 구축할 수 있다. 이렇게 구축된 용어집은 번역지원도구인 비주얼 트란메이트(Visual TranMate)와 연동되어 작업자들간에 서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번역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번역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단어 수, 라인 수, 글자 수를 계산하여 분석된 문서는 자동으로 번역용 견적서 양식으로 생성되어 MS-Outlook과 연동하여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으며, PDF, Excel 등의 파일로도 저장 가능하다.

비주얼 트란매니저 s/w는 번역회사와 번역 발주사에 꼭 필요한 번역문서 관리용 소프트웨어로, 윈도우 2000, XP, Vista 환경에서 수행되며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구입은 “이지마트 번역기 쇼핑몰(http://www.easy-mart.c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 797-2105로 하면 된다.

에버트란 개요
㈜에버트란(www.evertran.com)은 약 20여 년 동안 번역과 관련된 언어처리 기술과 IT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최고의 번역지원 솔루션을 개발하여 기업의 번역, 해외커뮤니케이션 부문의 획기적인 업무 개선을 위한 번역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번역회사이다. 언어자원 재활용을 통한 전문가번역서비스인 “번역은행”은 고객이 번역을 의뢰하면 문서분석자료와 견적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번역지원툴을 이용하여 번역한 후 언어자원을 자산화하여 의뢰자의 번역지식계좌에 구축하여 줌으로써 나중에 이를 재활용하여 번역품질을 높이고 번역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번역서비스로, 웹사이트(PC)와 모바일(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주문 진행 정보와 번역문을 조회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전문가 번역서비스이다. 또한 전문번역가를 위한 번역지원툴인 비주얼트란 메이트(VisualTran Mate)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rtran.com

연락처

에버트란 영업부 김창선, 02-797-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