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코오롱스포츠 한국청소년 오지 탐사대 대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대한산악연맹(회장 : 이인정)은 5월 2일부터 5월 25일까지 <2008 코오롱스포츠 한국 청소년 오지 탐사대>에 참가할 대원을 모집한다. 만 18세에서 25세의 대한민국 남녀 청소년이면 누구나 한국청소년 오지탐사대 공식 홈페이지 (오지탐사대(한글도메인), www.globalexpedition.co.kr)해 응모하면 된다.

<2008 코오롱스포츠 한국 청소년 오지 탐사대> 대원 선발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해외 고산지역 및 오지를 탐사하는 만큼 서류전형뿐 아니라 체력테스트까지 까다롭게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5월 30일 탐사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2차 체력테스트는 1차 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 6월 6일 진행된다. 6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마지막 관문인 3차 아웃도어 리더쉽 테스트가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대한산악연맹은 체력 및 아웃도어 리더쉽 테스트는 물론 최종 선발된 대원들의 훈련을 책임진다. 또한 현지에 전문가들과 의료진을 파견해 대원들의 안전한 탐험일정을 지원한다.

이인정 대한산악연행 회장은 “한국 청소년들에게 인류의 손길이 닿지 않은 지형을 탐험하게끔 함으로써 도전정신을 기르고, 해외원정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고취시켜 미래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취지에서 한국 청소년 오지탐사대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탐사대는 약 10명씩 5개 팀으로 나눠 각 팀별로 7월 중순부터 20여일 간 5대륙 5개 지역의 산악오지를 탐사하고, 현지 문화체험과 대민봉사, 지구 온난화 등의 자연생태문제 등 조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선발된 대원은 30만원의 참가비만 내면 되고 별도의 부대비용은 없다. 대원들이 내는 참가비는 환경단체 등 공익단체에 기부된다. 또한 코오롱스포츠는 최우수 탐사팀 대원들에게 일인당 100만원씩 100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2008 코오롱스포츠 한국 청소년 오지 탐사대 탐사지역>
· 북미 : 알래스카 북부
· 오세아니아 : 호주 타즈매니아.
· 아시아 : 북인도 히말라야
· 아프리카 : 우간다 르웬조리
· 유럽 : 터키 아라랏트

올해로 8회째를 맡는 청소년 오지탐사대는 대한산악연맹에서 주관하고 문화관광체육부와 코오롱스포츠에서 후원한다. 특히 올해는 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이 명예단장을 맡고 까치로 유명한 이현세씨가 홍보대사를 맡는다.

웹사이트: http://www.kaf.or.kr

연락처

대한산악연맹 414-2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