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아이폰용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개발

뉴스 제공
셀바스 AI 코스닥 108860
2008-05-06 16:31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디오텍(대표 도정인, www.diotek.co.kr)은 애플사의 아이폰과 같은 정전압 방식 터치스크린 단말기에 적용 가능한 손가락을 이용한 필기 인식 기술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필기 인식 기술은 아이폰 등의 정전압 터치스크린 단말기에 손가락으로 문자를 필기하여 입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으로 한국어 및 흘려 쓴 영어 유럽어(Cursive)와 숫자 입력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키패드를 통한 입력 방식도 함께 지원한다.

현재 아이폰에서는 QWERTY 방식의 가상 키보드를 통한 문자 입력만을 지원하고 있으며 감압식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PDA나 휴대폰에서 대부분 사용되는 필기 인식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는 상황이다.

더욱이 한국어의 경우 지난해 국내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애플사의 또 다른 정전압 터치 단말기인 아이팟 터치에서 한글 입력 키보드 자체를 지원하지 않아 메모, 이메일, 웹 브라우징 등의 기본 기능을 원활하게 이용하지 못한 사용자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았다.

또한 아이폰에 내장된 가상 키보드는 손가락으로 누를 경우에만 반응하는 방식으로, 스타일러스 펜이나 손톱 등에 반응하지 않아 손이 큰 이용자의 경우 문자를 잘못 입력할 확률이 높고 기존 감압식 터치스크린 단말기 사용자들의 경우 상당한 적응 시간을 요하고 있다.

디오텍의 도정인 대표이사는 “정전압 터치스크린 단말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이번 필기 인식 기술 개발을 통해 문자 입력 시의 불편을 해소하고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입력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에 큰 의미를 가진다” 며 " 향후 애플 아이폰과 정전압 방식으로 출시되는 국내 외 휴대폰 및 다양한 모바일 단말기를 대상으로 한 기술 라이선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애플사의 아이폰은 지난해 6월 출시된 이래 올 1월까지 400만대 이상이 팔리면서 전 세계적인 터치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으로 현재 삼성전자, LG전자 등에서도 햅틱폰, 프라다폰 등을 통해 터치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셀바스 AI 개요
디오텍은 휴대폰 및 모바일 단말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 기업으로써, 주요 사업으로는 필기인식, 전자사전, 명함 인식, 바코드 인식 및 파노라마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및 라이선스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otek.co.kr

연락처

디오텍 기획마케팅팀 이은주 과장, 02-850-6945, 010-9033-238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