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Adaptive Server Enterprise(ASE) Cluster Edition 출시
이 클러스터 버전은 현재 데이터베이스 업체 중에서 유일하게 오라클에서만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RAC기능과 매우 흡사하지만 가상화 기술을 이용한 자원관리 기술면에서는 차별성을 갖는다.
이날은 사이베이스 본사 에반젤리스트(evangelist)인 Chris N. Brown(크리스 앤 브라운)이 직접 클러스터 에디션을 선보이면서, 경쟁사와 달리 특허 출원 중인 VRM(Virtualized Resource Management™) 기술을 채택하여 공유 디스크 서버 클러스터 간에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따른 복잡성을 줄인다고 발했다. 또한 성능이나 가용성 면에서도 기존 버전 대비 고객의 니즈에 부흥하는 한편, 리소스 활용을 최적화하여 하드웨어 비용과 전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5개의 특허를 출원 중인 VRM(Virtualized Resource Management™) 기술이 내장된 Sybase? ASE Cluster Edition은 클러스터 구조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고, 시스템 설치, 구성 및 유지보수를 크게 간소화 했으며, 물리적 클러스터의 가상 뷰를 제공하므로 서 애플리케이션의 자동 부하분산을 제공한다.
사이베이스의 ASE Cluster Edition을 채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하게 된다.
1. 계획된 유지 관리를 통해 시스템 장애, 과부하 및 중단 시간을 최소화 하므로 서 최적의 서비스 수준으로 유지 관리할 수 있다.
2. 충분히 활용되고 있지 못한 하드웨어의 데이터베이스 작업부하를 더 작은 수의 시스템에 통합하여 리소스 활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
3. 고비용의 하이 엔드(high-end) 하드웨어를 동일한 서비스 수준을 제공하는 낮은 비용의 서버 그리드로(grid) 대체하여 데이터 그리드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사이베이스 김태영 사장은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 무엇보다 고객이 중점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클러스터 버전을 이번에 출시함으로써, 그간 경쟁사에 비해 영업적으로 불리했던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본격적인 영업을 가시화하는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현장에서 고객을 직접 만나는 영업 쪽의 요구 사항 중에서 이 클러스터 기능이 중요한 기술적인 이슈로 부각되는 일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용과 데이터베이스의 효율성 면에서 이 기능에 대해 고객들이 실제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으로 생각된다”고 말하면서, “이번 클러스터 버전 출시를 계기로, 국내에 다소 침체되었던 OLTP시장을 다시 한번 적극적으로 전개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밝혔다.
김사장은 이번 출시를 계기로 이미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POC를 진행할 예정이며, 늦어도 내년 상반기까지 의미 있는 고객 5-6업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사이베이스 본사에서는 이번 출시와 관련하여 IDC의 정보 관리 및 데이터 통합 부문 리서치 부사장인 칼 올로 프슨(Carl Olofson)은 "오늘날 기업은 고 가용성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면서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공유 디스크 클러스터 아키텍처는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엔터프라이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유용하다. 사이베이스는 공유 디스크 클러스터 아키텍처를 통해 IT 복잡성을 줄여 시스템 가용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관리를 간소화하여 나중에 이러한 접근 방식을 채택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인바 있다.
사이베이스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인 라즈 나단(Raj Nathan)은 “ASE Cluster Edition은 매우 놀라운 가용성과 리소스 최적화를 통해 기존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총 소유 비용(TCO)을 절감케 합니다. 금융 서비스, 통신, 소매업 및 정부와 같은 고객들이 이미 ASE을 사용하고 있다. 그들이 ASE를 채택한 이유는 중소 규모의 데이터베이스에서부터 매우 견고한 안전성을 갖춘 VLDB 시스템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OLTP 환경에서 트랜잭션 처리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이번 출시에 대해 언급했다.
이번 클러스터 버전은 오는 8월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사이베이스 기술 심포지엄 및 세미나인 ‘Techwave(테크웨이브) 2008’에서 세계적으로 ASE 클러스터 버전을 대대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미 미국 내에서는 지난 3월 12일 뉴욕 하버드 클럽에서 론칭 파티와 3월 5-7일 열린 가트너 비즈니스 관리 대표 모임에서 본 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base.co.kr
연락처
한국 사이베이스 유명희 차장 02-3451-5223 010-2295-1564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0월 28일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