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능과 스타일의 조화, 나이키 골프 2005 S/S 컬렉션
기능성과 패션성을 완성도 높게 결합한 나이키 골프의 2005년 S/S 컬렉션은 기능성과 다용도성이 뛰어나며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드라이핏, 클리마핏 등 나이키 만의 다양한 기능성 원단을 이용하여 쾌적한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몸의 라인을 최대한 슬림하게 살리는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박지은 선수가 7월 브리티시 오픈에서 선보일 ‘박지은 원피스’는 골프웨어로는 혁신적인 미니 원피스로 여름의 필드 위에서 여성미와 건강미를 돋보이게 해준다.
한편, 나이키 골프는 골프장뿐만이 아니라 도시 어느 곳에서도 고급 캐주얼웨어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심플한 라인의 의상과 스파이크가 없는 골프화 등으로 분주한 스케줄 속에서도 골프를 즐기는 세련된 감각의 골퍼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골프를 즐기는 감각적인 골퍼를 타깃으로 한 나이키 골프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각종 대회에서 착용하는 타이거 우즈 컬렉션, 세련된 감각의 남성 플레이어를 위한 투어 컬렉션, 박지은 선수와 함께하는 우먼스 컬렉션으로 구성되며, 각 라인별 테마에 따라 제품을 구성하고 있다.
우먼스 컬렉션 (Women's Collection): 아이스 핑크, 할로 등의 상큼한 칼라와 대조되는 심플한 라인
스타일과 퍼포먼스, 이 두 가지의 조화를 컨셉으로 이루어지는 나이키 골프의 여성 라인은 2004 LPGA 베스트 드레서로 선정되기도 한 박지은 선수의 세련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라인을 선보인다. 2005 S/S 시즌 컬렉션에서는 심플한 의상 라인에 대비되는 노랑, 진분홍 등의 상큼한 색상을 조화시켜 초록빛 그린 위에서 여성 골퍼들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것이다.
1-2월: 짙은 핑크빛 라즈베리(raspberry) 색상을 시즌 칼라로 하여 면 스판 소재의 스웨터와 스트라이프 긴팔 폴로, 바람막이 쟈켓을 소개한다. 이와 매칭되는 하의로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스타일까지 살려주는 폴리 스판 바지로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3-4월: 블랙과 화이트, 아이스 색상 등 세련된 모노톤 색상이 주를 이루며, 면 스판을 소재로 한 9부 바지, 큐롯 등의 가볍고 편안한 하의를 반팔 크루넥 티셔츠, 7부 소매 폴로와 매치하는 페미닌하면서도 세련된 라인으로 구성된다.
5-6월: 눈부신 노란 계열의 할로(halo) 색상과 화이트와의 매치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박지은 선수 스크립팅(scripting) 제품을 중심으로 슬리브리스 폴로와 니트 상의 등 면 스판 소재의 반바지류와 매치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7-8월: 여름의 절정기에 골프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출시한 드라이 핏 소재의 슬림한 디자인의 주황, 스카이 색상의 슬리브리스 폴로가 돋보인다. 특히 나이키 골프에서 새롭게 시도한 혁신적인 골프 웨어 디자인을 적용한 일명 ‘박지은 드레스’는 바닐라 색상의 민소매의 짧은 치마 드레스로 박지은 선수의 건강한 보디 라인을 부각시키며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살릴 수 있다.
타이거 우즈 컬렉션 (Tiger Woods Collection)
타이거 우즈 컬렉션은 나이키 골프와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함께 만든 '우즈를 위한, 우즈에 의한' 제품이다. 최고의 선수를 위해 제작된 타이거 우즈 컬렉션은 뛰어난 기능성뿐만 아니라 우아한 디자인과 최고급 소재가 돋보인다.
타이거 우즈는 단순히 이름을 빌려주는데 그치지 않고 매년 제품 개발과 제작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천재 골퍼이자, 젊은 스타인 타이거 우즈의 감각과 스타일이 타이거 우즈 컬렉션에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타이거 우즈 컬렉션은 럭셔리한 디자인 컨셉과 혁신적인 기능을 조화시킨 라인으로 이번 2005 S/S 시즌은 3 가지의 메인 컬러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2월에는 청녹색의 쉐도우(shadow) 색상, 3~4월 골프 시즌에는 타이거 우즈의 상징인 딥 레드(Deep Red), 그리고 5-6월에는 하늘색 계열 색상으로 청량감을 더 할 예정이다.
1~2월: 청녹색 쉐도우(shadow) 색상을 중심 색상으로 한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조화시킨 제품들을 선보인다. 늦겨울 차가운 바람을 막아줄 울 스판 스웨터와 활동성이 좋은 스판 소재 드라이핏 목넥(mock neck)셔츠 등으로 구성된다.
3-4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인 3~4월에는 타이거 우즈가 메이저 경기의 마지막 대회 날 착용해 그의 트래이드 마크가 되어버린 짙은 빨강색(deep red)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간편하면서도 세련된 반팔 폴로 셔츠, 풀 버튼 셔츠 등이 나이키 골프만의 세련미 넘치는 클래식한 제품을 선보인다.
5-6월: 봄볕이 점차 따가워지고 여름으로 접어드는 5-6월, 옅은 하늘색 계열인 레인(rain)과 아이스(ice) 색상을 흰색과 매치시켜 청량한 느낌을 최대한 살리며, 60 수 실켓 원단의 제품으로 땀 때문에 옷이 몸에 붙지 않도록 여름 시즌에 제격인 제품들로 구성된다. 또한, 이번 시즌 처음으로 나이키 고유의 속건성 기능성 원단인 드라이 핏 소재의 서머 팬츠(summer pant)를 선보인다,
7-8월: 메이저 대회 시 타이거 우즈가 입을 반팔 티셔츠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라인으로 청녹색, 연베이지, 하늘색이 어우러져 선보인다. 특히 타이거 우즈가 대회 마지막 날 입는 레드 컬러가 우즈의 골프에 대한 정열을 보여주는 강렬한 레드우드(redwood) 색상으로 전개된다.
투어 컬렉션 (Tour Collection)
패션과 기능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기능성 남성용 라인인 나이키 골프 투어 컬렉션은 필드 위에서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소재의 원단을 중심으로 꾸며 진다.
이번 시즌에는 청보라, 명도 낮은 주홍색 등 깊은 색상과 독특한 소재의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된다. 1-2월에는 이른 봄 필드에서 입을 수 있는 청보라 계열의 뉴 슬레이트(new slate) 색상을 테마로 해, 공기 중으로 땀을 빠르게 발산시키는 기능성 소재인 드라이핏 크루와 우븐 소재의 브이넷 바람막이를 선보인다. 나이키 골프의 신제품 바람막이는 독특한 질감으로 추위와 바람을 더욱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3월에는 주홍 계열의 다크 메론 색상을 시즌 칼라로 해 반팔과 풀 버튼 셔츠 위주의 제품 라인을 전개 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최적의 플레이를 위해 옷을 몸에 맞추는 보디맵핑 (body mapping) 기능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별도 자료 첨부).
의상과 조화를 이루는 나이키 골프의 다양한 골프화 및 용품
골프화
나이키 골프는 최상의 플레이를 위해 편리하고 기능성 높은 각종 골프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05년에는 기능성이 뛰어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여 골프화 라인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나이키 골프 골프화의 2005년 S/S 시즌의 주제는 ‘퍼포먼스 위드 스타일(Performance with style)’로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착화감으로 인기몰이 중인 SP(Sport Performance) 라인과 운동화 타입의 경량성 골프화인 스포트(Sport) 라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기능성과 편안함, 그리고 스타일에 중점을 두는 SP 라인은 이번 시즌, 위터 쉴드 플러스(Water Shield Plus)라는 신기술 방수 소재가 사용되어 기능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비오는 날에도 라운딩을 즐기는 국내 골퍼들은 위한 제품으로 장시간의 라운딩에도 항상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나이키 골프는 이번 시즌 지난 11월 국내에 방한한 타이거 우즈가 선보였던 ‘SP-7 TW Tour’를 선보인다. 지난 방한 시 우즈는 모노톤 의상과 매치되는 투톤 골프화인 SP-7 TW Tour로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옷매무새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올해 8월부터 타이거 우즈가 착용하기 시작한 SP-7 TW Tour는 정통 골프화의 외양을 살리면서도 운동화의 기능성과 편안함을 살린 하이브리드 골프화이다. 나이키하면 떠오르는 '비저블에어(Visible Air)'를 장착해 라운딩 내내 지속적인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 피로를 덜어주고, 천연 가죽의 투톤 외피와 단정한 디자인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나이키 골프화 최초로 알루미늄 밑창을 장착하여 있어 힘을 분산시키며, 지면에 닿는 접점이 130개가 넘는 나이키 골프의 ‘T@C4 (Traction at Contact)’ 기술은 라운딩 내내 어떠한 움직임에도 뛰어난 접지력을 제공한다.
나이키 골프는 2005년 박지은 선수가 착용하는 SP-LS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경량의 여성용 골프화로서 신발 뒷축에는 비져블 에어 솔(Visible Encapsulated Air Sole)이 내장되어 편안한 쿠셔닝을 제공한다. 탈부착 가능한 킬티(Kiltie)는 모래나 기타 이물질이 신발 안으로 들어오는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새로이 사용되는 방수소재 ‘워트 쉴드 플러스’가 사용되어 방수는 물론 통기성도 뛰어나다. 봄 시즌에는 화이트/핑크, 블랙/베이지, 베이지/블랙의 세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2005년 시즌 나이키 골프는 ‘SP5 T @ C’라는 스파이크가 필요없는 혁신적인 골프화를 선보인다. 기존의 골프화와는 달리 스파이크가 없이도 필드에서 뛰어난 접지력(traction)을 제공해 스파이크와 부착된 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맥스에어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매우 뛰어나다.
골프백
골퍼의 필요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골프백을 선보이고 있는 나이키 골프는 선수들을 위한 스태프백, 투어백, 퍼포먼스 레벨의 엘리트 카트백, 손수 골프백을 들고 이동할 수 있는 캐리백 등을 매 시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나이키 골프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골프백은 새로운 디자인과 테크놀러지가 적용된 ‘나이키 익스트림 라이트 캐리백 (Xtrme lite carry bag)’으로 무게가 기존 골프백보다 훨씬 가벼워, 1.9kg 밖에 되지 않는다. 디자인 또한 혁신적으로 양쪽 어깨끈이 부착돼 있어 스타일을 살리면서 실용성을 추구하는 골퍼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또한, 세련된 멋을 강조하여 인기를 얻은 여성용 버다나 카트백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전통적인 카트백 스타일에서 탈피, 현대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된 남성용 카트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관련 문의: 나이키 골프 코리아 (02)2006-5867
참고자료< 나이키 골프의 고유 원단 >
F.I.T. (Functional Innovative Technology): 나이키 고유 원단의 기능을 말하는 집합체의 총칭
Dri FIT: 수분관리 기능으로 땀을 공기 중으로 밀어내어 빨리 건조시키는 기능.
Clima FIT: 매우 촘촘한 구조로 짜여진 원단으로 뛰어난 통풍성, 방풍성, 80% 방수성의 기능
Therma FIT: 플리스와 마이크로화이버가 촘촘하게 짜여진 구조로 단열성, 경량성, 방풍 기능
Storm FIT: 타이트하게 짜여진 구조에 라미네이트(laminate) 코팅 처리되어 있어 완전방수 및 방풍성 우수
SPHERE Dry: 원단에 물방울 같은 공기층이 형성되어 있어 땀을 빨리 흡수, 방출시키며 원단이 몸에 달라붙지 않게 방지해주는 기능
SPHERE Thermal: 원단사이의 이중구조는 공기층을 형성하여 신체 온도가 바깥으로 나가지 않게 하며 조밀한 구조의 외피는 바깥의 차가운 공기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탁월한 보온 기능이 있음
웹사이트: http://www.nikegolf.co.kr
연락처
나이키골프코리아 성모은 대리(2006-5897)코콤포터노벨리 신자은 과장(6366-1520 / 011-751-01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