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경, 온라인 서비스 관련 기술 특허 취득
일경(대표 유석호)은 온라인 게시물 등의 알림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게시물을 이용한 광고 서비스 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일경이 이번에 취득한 특허 기술은 온라인 쇼핑몰이나 게시판 등에 질문, 답변, 가격, 판매조건 등 필요한 정보에 대한 조건을 등록하면 조건에 맞는 내용과 답변을 팝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 주는 기술로, 현재 일경은 이 기술을 제품으로 상용화하였으며 특히 최근 인수한 가격비교 사이트인 ‘마이마진’과 ‘나와요닷컴’ 등에 적용하여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즉, 가격비교 사이트에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과 가격에 대한 조건을 알림 기능으로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의 접속을 끊어도 조건에 맞는 정보나 답변이 올라오는 즉시 사용자에게 팝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A라는 회사의 B라는 제품을 50만원 대에 구매하고 싶다’는 조건을 알림 기능에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의 접속을 끊어도 조건에 맞는 정보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 까지도 알림 기능을 해제하기 전까지 실시간으로 해당 답변과 정보를 알려준다.
회사 관계자는 “가격비교 사이트 외에 민원접수가 빈번한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게시판 등에 사용자가 글을 올리게 되면 해당 글에 대한 처리과정을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으며, 답변 지연이나 누락과 같은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의료기관은 물론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어 신속한 업무처리 및 효율성 향상을 높일 수 있다”고 전하고 “또한 게시물 내용 또는 답변 내용과 관련된 광고 정보를 사용자 단말기로 실시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효과도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경 유석호 대표는 “이전부터 인터넷 광고와 관련하여 검색 관련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특허를 출원해 왔으며, 이들 비즈니스 모델과의 접목을 위해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업체를 인수한 상황에서 금번 특허 취득은 기존 가격비교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함께 새로운 수익모델 확대로 가격비교 시장을 선도하는 우량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연락처
일경 최원석 부장(019-246-2201)
IR큐더스 한정선 팀장(011-686-2279) , 오승재 과장 (016-386-7413)
-
2009년 4월 13일 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