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 세계 최초 바리스타 대회 개최

뉴스 제공
던킨도너츠
2008-05-27 10:35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의 커피&도너츠 전문 브랜드인 던킨도너츠가 27, 28일 양일간 명동 커피 교육 센터에서 전국 500여 개 매장 직원 대상 바리스타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열리는 두 번째 대회로, 직영점 대상 단발성으로 열린 제 1회 대회가 반응이 뜨겁자, 올해부터는 가맹점 직원까지 확대하여 연례행사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한국시장에서 제일 먼저 시작하는 내부 행사로서 점차 다른 국가에서도 벤치마킹하여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카푸치노, 모카라떼, 캬라멜 라떼 등의 기존 메뉴와 바리스타 창작메뉴로 겨루게 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5월9일 전국 매장에서 직원 약 3OO명이 참가한 1차 예선 통과자 20명이 참가한 본선대회이다. 이들 중 2명에게는 전세계 던킨도너츠 커피 머신을 공급하고 있는 ‘쉐어러’(Schaerer) 본사가 위치한 스위스 커피 연수를 보낼 예정이며, 최우수상 두 명, 우수상 4명에게도 추짐한 상금과 상패, 뱃지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커피, 음료 시장을 강화하기 위하여 던킨 바리스타들에게 커피에 대한 열정을 다지고 던킨 고유의 커피 퀄러티를 확산시키고자 진행됐다”며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자만하지 말고 도너츠 뿐만 아니라 항상 완벽하고 더 좋은 퀄러티의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작년 미국에서 실시된 ‘2007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스타벅스 제치고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커피 음료 매출액은 매년 40%씩 꾸준히 성장, 6천억원 목표 달성을 위해 커피음료 부문 탈바꿈화 할 방침이다. 이에 던킨도너츠는 11월까지 전 매장에서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커피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dunkindonuts.co.kr

연락처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곽민희 주임 2187-3207
홍보대행사 그레이프PR 508-1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