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U21Global, 제3회 관광·여행분야 세계여성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생 선발

뉴스 제공
디지틀조선일보 코스닥 033130
2008-05-28 09:51
서울--(뉴스와이어)--마스터카드와 싱가폴에 위치한 글로벌 온라인 경영대학원인 U21Global은 2008년 5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아시아태평양, 남아시아, 중동 및 남아프리카 지역 관광·여행 산업분야 전문직 여성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 선발한다.

이 프로그램은 2006년부터 잠재력 있는 여행·관광분야 여성 전문인력들에게 글로벌화된 교육을 제공,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하며 선발된 장학생들은 U21Global의 Postgraduate Diploma of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장학금 전액을 지원 받게 되고, 이수 후 학점인증을 통하여 영국 노팅험 대학 MTTM(MSc. in Travel and Tourism Management)과정으로 진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다.

현재까지 전세계 항공사, 여행사, 호텔 등에서 근무하는 총 40여명의 여성들이 본 장학금을 수여 받고 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있다. 작년에 한국에서 장학혜택을 받은 서울 하얏트호텔 인사교육팀장 김유경씨는 “호텔분야에서 경력을 쌓고 있던 중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목표를 깨닫고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하나의 신선한 자극을 경험하였으며, 또한 U21Global은 국제화에 중점을 둔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여 실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U21Global의 우수한 컨텐츠와 온라인시스템에서 전세계 60개국 3,0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인터렉티브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 다른 장학생인 케세이퍼시픽 이은경씨는 “온라인 교육은 유동적인 업무가 많은 항공사 직원들에게 가장 알맞은 교육이며 특히, U21Global은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과 함께 전세계 다국적 학생들과의 토론과 경험공유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마스터카드 월드와이드 조젯 부사장은 “마스터카드는 U21Global과 함께 여행·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전문 여성들이 보다 발전적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특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특히 작년에 많은 장학생을 배출한 한국에서 보다 젊고 패기 있는 전문 여성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자들은 U21Global 한국마케팅센터 홈페이지(http://u21global.chosun.com)를 통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7월 중순 장학생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디지틀조선일보 개요
1995년 10월 국내 최고의 신문 조선일보의 뉴미디어 계열 자회사로 탄생한 디지틀조선일보는 국내 최초로 인터넷(온라인)신문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매체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하며, 1997년 8월 국내 뉴미디어 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KOSDAQ)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해 한 달 여 동안 꾸준히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종합멀티미디어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갖춰왔다.

웹사이트: http://digitalchosun.dizzo.com/

연락처

U21Global 한국마케팅센터 한영임, 02-3701-29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