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 심플(simple)폰 ‘팬택 브리즈’ 美 출시

뉴스 제공
팬택
2008-05-28 10:51
서울--(뉴스와이어)--팬택계열(www.pantech.co.kr, 대표 박병엽)은 휴대폰의 핵심 기능만 모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심플(simple)폰 '팬택 브리즈(Pantech Breeze)'를 미국 최대 이통사 AT&T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심플폰 '팬택 브리즈'는 통화, 문자메시지, 카메라 등 휴대폰의 주요 기능만 모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와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 모델명도 영어로 '간편한 일'을 뜻하는 'Breeze'로 붙여졌다.

‘팬택 브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이원화된 메뉴. 9개의 아이콘으로 구성된 일반 '어드밴스드(Advanced)'메뉴와 6개의 핵심기능만 담은 '브리즈(Breeze)'메뉴가 별도로 구성돼 있다. 브리즈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콘이 사라지고 큰 폰트의 텍스트 메뉴 리스트가 나타난다. 브리즈 메뉴에는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알람 등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만을 담았고, 소비자 기호에 따라 누구나 편리하게 두 가지 중 원하는 메뉴를 세팅 할 수 있다.

또 휴대폰 상단 LCD아래 '1,2,3'의 핫 키를 배치해, 자주 쓰는 번호를 저장해 두고 단축 다이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나만의 애장 번호에 보다 깊은 의미를 두고 간편하게 통화할 수 있다.

‘팬택 브리즈’는 디자인에 있어서도 '심플(simple)'컨셉이 반영됐다. 비누처럼 부드러운 촉감에 각진 곳 없이 둥근 형태, 순백색으로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이 동시에 묻어난다. 또 널찍널찍한 키패드와 큰 숫자는 보기에도 시원한 느낌을 주며, 숫자 키마다 올록볼록하게 처리해 입력 정확도를 높였다. 숫자 뿐만 아니라 자주 쓰는 클리어(clear)키, 통화와 종료키도 숫자 키패드와 같이 올록볼록하게 배치해 사용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 밖에도 무선 이어폰으로 통화가 가능한 블루투스와 카메라, 동영상 촬영, 스피커폰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팬택 브리즈’는 휴대폰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AT&T의 ‘유니버셜 디자인(Universal Design)’ 정책에 따라 사업자와의 긴밀한 협력 속에 만들어진 제품이다. AT&T는 최근 UI와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 ‘유니버셜 디자인’ 원칙을 별도의 홈페이지와 메뉴얼을 통해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팬택 브리즈’는 유니버셜 디자인 모델의 대표 사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AT&T의 와이어리스 마케팅 부문장 칼튼 힐(Carlton Hill)은 “팬택 브리즈는 어린 트윈(tween)세대부터 노년층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며 모두에게 편리함을 주는 제품”이라며 “AT&T가 실시하고 있는 유니버셜 디자인의 다양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또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상무는 “휴대폰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되며 복잡해질수록 심플폰에 대한 수요도 동시에 늘고 있다”며 “브리즈는 휴대폰의 기본 기능에 충실하며 이를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제품으로, 실용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미국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팬택 브리즈’는 27일(현지시각) 미국 전역에서 동시에 판매가 개시됐다.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김문구 과장 02-203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