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정보통신, 중동지역서 전자교탁 ‘MAESTRO’ 설치 등 가시적 성과 얻어
금번 출품한 MAESTRO는 지난해부터 사우디아라비아의 최고대학인 킹사우드대학 80개 강의실에 설치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 꾸준한 주문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가 말했다.
이 관계자는 금년 5월19일에는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가 '전자 원거리학습센터(ELC)'를 설립하고,'내년부터는 대학들이 전자학습 교육을 실시하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근 <아랍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교육부는 사우디 대학들의 현 교육방식이 급속도로 변하고 있는 세계 분위기에 뒤쳐진다고 판단,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압둘라 알메그렌 전자·원거리학습센터 원장은 “교육부가 이미 정보기술 전문가들로 이뤄진 팀을 구성해 여러 해외대학들을 방문하며 효율적인 전자학습 시스템 도입을 위한 노하우를 섭렵했다”면서 “새로운 시스템 도입이 사우디 대학 교육에 극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전자학습 시스템을 실행하게 되면 공학·의학·컴퓨터·인문학 과정을 위한 전자책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전자학습 시스템 도입에 앞서 교수들을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알메그렌 원장은 “전자학습 시스템이 정착되면 학생들은 인터넷과 같은 전자 커뮤니케이션 설비를 통해 교수진들과 접촉할 수 있게 돼 직접 강의실로 출석하는 번거로움을 덜수 있을 것”이라며 “교수들의 반응 또한 매우 긍정적”이라고 말했다.현재 킹사우드대·킹압둘아지즈대·바하대·타이바대·카씸대·헤일대·타이프대·움알콰라대·마디나이슬라믹대 등 9개 대학이 전자학습 시스템 도입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한 상태다.
특히 아하정보통신은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가 주최한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이-러닝 강국의 위상을 다시한번 확인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향후 큰폭의 수출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하정보통신 개요
1999년 창업된 아하정보통신은 전자유도방식의 디지타이저를 세계에서 3번째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하여 상품화에 성공하였고 30종의 제품을 정부조달 물품으로 등록하였고, 미국 및 인도,러시아,중동등에 수출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hainc.co.kr
연락처
아하정보통신 해외영업부 송영손 이사 02-2666-0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