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에서 개최되는 서울신포니에타 환경음악회

2008-06-01 11:50
서울--(뉴스와이어)--민간 직업실내악단인 전문예술법인 서울신포니에타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SGI후원으로 오는 6월 8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환경음악회를 개최한다.

이 음악회는 자칫 소홀하기쉬운 환경보존의 필요성과 하나뿐인 지구를 보호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길이길이 물려줘야 한다는 사명감 아래 음악을 통한 환경메세지 전달을 목적으로 매년 서울및 지방에서 개최하고 있다.

♣ 취 지

푸르른 생명의 향기가 가득한 싱그런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환경 파괴의 심각함을 되새기고자 마련한 「환경음악회」가 6월 8일 (일) 오후2시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하나뿐인 지구를 보호하고 자칫 소홀하기 쉬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마련과 심각한 환경파괴의 경각심을 되새기며 음악을 통한 환경 메시지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연주회는 매년 서울 및 지방에서 환경음악회를 개최하여 꾸준한 환경운동을 펼치고 있는 서울신포니에타(지휘/김영준)의 연주로 꾸며진다.

이번 공연에 협연하는 피아니스트는 러시아 태생의 에프게니 미하일로프 와 볼고그라드음악원 교수 나탈리아 가 생상 동물의 사육제를 나레이션 유지연 과 함께 협연한다.

서울신포니에타의 이번 공연은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환경이란 주제로 이웃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 마련과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음악을 통하여 생생하게 전해 줄 것이다.

♣ 공 연 개 요

1. 공 연 명 : 서울신포니에타 제127회 정기연주회 “환경음악회”
2. 장 소 :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 2523석 )
3. 일 시 : 2008년 6월 8일 (일) 오후 2시 30분
4. 주 최 : 서울신포니에타
5.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SGI
6. 티켓금액 : R석 50,000원, S석 30,000원, A석 20,000원, B석 10,000원
예매:티켓링크(1588-7890), 전화예매: 서울신포니에타 (02-732-0990)
7. 출 연 : 지 휘 / 김 영 준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연 주 / 서울신포니에타
협 연 / 피아니스트 에프게니 미하일로프, 나탈리아, 나레이션 유지연
8. 공연문의 : 서울신포니에타 02) 732-0990~1

9. 단체관람문의 : 010-6734-0993(협의 후 할인가능)

♣ 공 연 내 용

W.A.Mozart Divertimento No.1,K.136
Allegro
Andante
Presto

W.A.Mozart Symphonie No.29 K.201
Allegro Moderato
Andante
Menuetto
Allegro con spirito

W.A.Mozart Piano Concerto No.23, K.488
Allegro
Andante
Presto 협연 : 피아노 미하일로프

Saint-Saens Le Carnaval des Animaux
서주와 사자왕의 행진 - 암탉과 수닭 - 나귀 - 거북이 -
코끼리 - 금붕어 - 귀가긴 신사 - 숲속의 뻐꾸기 -
큰 새집 - 피아니스트 - 화석 - 백조 - 휘날레.
협연 : 피아노: 미하일로프, 나탈리아, 나레이션 유지연

♣ 출연자프로필

♬ 지휘 / 음악감독 / 김 영 준
한국의 대표적인 바이얼리니스트 김영준은 국내의 김상대교수, 백운창교수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양해엽교수, 현해은교수에게 사사받고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악원의 프란츠 사모힐교수 문하에서 음악수업을 하였으며 동아음악 콩쿨에서 1위 입상했다.

또한 러시아 그네신 아카데미 지노비에프 교수에게 지휘를 공부하였으며 연주활동으로 국내의 유명 교향악단을 비롯하여 프랑크푸르트 쳄버오케스트라, 모스크바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오사카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도니에츠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키에프 쳄버 오케스트라 및 키에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소피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와 협연하고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우크라이나, 일본, 프랑스,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불가리아 등 현지 연주회를 통하여 외국 평론가들의 절찬을 받아 국제 음악제와 오케스트라의 정기적인 독주자로 초청받고 있는 그는 정상급 연주자로서 확고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독주회와 협연, 실내악 연주등 많은 연주회를 가지는 그는 서울시립교향악단 악장을 역임하였으며 “난파음악상(87년)” “이달의 음악가상” “올해의 음악가상(90년)” “한국음악상(91년)” “그리고 오사카에서 열린 제17회 “World Peace Youth Culture Festival”에서 이탈리아 SGI로부터 “New Renaissance Award(97년)” 및 2007년 실내악 운동을 통해 한국음악과 사회에 기여한 공적으로 한국음악대상을 수상했으며 레코딩으로 "Apres un Reve" 소품집과 Beethoven Sonata"Spring & Kreuzer", Violin in Sweet Dream을 Camerata 레이블로 출반 하였으며, 스타 클래식에서 Wieniawsky-Violin Concerto No.2를 출반하였다.

현재 서울신포니에타 리더겸 음악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 서울신포니에타 프로필

전문예술법인 서울신포니에타는 바이올리니스트인 김영준에 의해 1987년 12월 창단된 직업 실내악단으로서 정상급 연주자들이 모여 실내악의 깊은 내면세계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단체이다. 1988년 4월 피아니스트"예핌 브론프만"을 초청하여 창단연주를 가진 이래 400여회의 의욕적인 공연을 통하여 국 내외 정상급 연주자들을 초청, 각종 연주회를 개최하였으며 고전에서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레파토리로 폭넓은 음악적 영역을 형성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07년 한국음악 비평가협회로부터 한국음악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음악의 본고장인 오스트리아에서 개최된 밀슈타트 국제음악제와 카라얀이 음악감독으로 있던 짤츠브르그 궁정음악제 및 2006 일본 쿠사추 아카데미 및 국제음악제에 정식 초청되어 연주회를 펼치므로서 현지 음악전문지와 언론사 및 평론가들로부터 높은 음악적 평가를 받은바 있다.

서울신포니에타는 국내 음악계의 선도와 발전을 위하여 매년 10여회의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 지구환경 보존을 위한 환경음악회, 음악계의 후진양성을 위한 청소년음악회, 공단 근로자 및 가족초청 음악회, 평소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방문연주회 등 다양한 연주회로 음악, 교육, 사회봉사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으며, 실내악의 예술적 정신으로 미래를 향해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다.

♬ 협연자 프로필

피아노 / EVGENI MIHAILOV
피아니스트 E. Mihailov 는 1973년 러시아 Izhevsk 시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타타르스탄의 수도 Kazan State Conservatoire 와 Moscow State Conservatoire에서 연주학 박사를 취득했다.

스크리아빈 국제콩쿨 우승(러시아), G. Eriksson 국제콩쿨 2등(스웨덴), 라흐마니노프 국제콩쿨 우승(미국), E. Pozzoli 국제콩쿨 우승(이태리)V. Safonov 국제콩쿨 우승(러시아)등 여러 국제콩쿨에서 우승 하였다.

1996년부터 카잔 음악원의 교수로 있으며, 1997년부터는 모스크바 State Philharmonic Society의 솔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E. Mihailov 는 Moscow, St. Petersburg, N. Novgorod, Samara, Saratov 등 전 러시아 순회연주를 가졌으며, 러시아 국립오케스트라 유럽 순회공연의 솔리스트로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아쉬케나쥐의 초청으로 베를린 심포니와 협연 하였으며, M. Pletinef 의 초청으로 독일과 스위스에서 스크리아빈의 "Prometheus"로 협연 하였다.

쇼팽 국제 음악축제(폴란드), 베를린-모스크바 음악축제(독일), 루체른 음악축제(스위스) Bergen 국제 음악축제 등 세계적인 음악축제에 초청되어 연주했으며, 이외에도 이태리 밀라노 음악원, 미국 LA 시민광장, 오스트리아, 홍콩, 멕시코 등 수많은 공연을 가졌는데 순회공연은 너무 성공적이어서 다시 초대되어 연주 하였다. E. Mihailov 는 스크리아빈의 10개의 소나타를 2장의 CD로 “멜로디아”와 녹음 했는데 세계적인 음악 잡지와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음악평”
E. Mihailov 는 감정 하나하나를 잘 표현하고 음악을 깊이 연출할 줄 아는 뛰어남 피아니스트이다. 그는 훌륭한 Scriabin 음악의 연주자이고 그의 Scriabin 소나타 음반은 탁월하다. ---- P. Badura - Skoda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E. Mihailov 의 으뜸은 논의의 여지가 없는 음악적 재능이다.
매순간 긴장감으로 채워주고 청중들은 그 매력에 저항하기 어렵다. ----독일 “Frankfurter Allgemeine” 신문

그가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는 순간 누구든 그 소리의 음질과 정교함이 얼마나 훌륭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영국 “Piano” 지

피아노 / V. Natalia
1977년 볼고그라드 출생.
러시아 볼고그라드 음악원 피아노과 졸업
러시아 글린카 음악원 연주학 박사
N. Novgorod "Orfei " 국제콩쿨 전속 반주자.
한국과 유럽 여러 도시에서 초청연주회
"바르톡과 스트라빈스키" 현대음악 축제 출연
수회의 피아노 독주회 및 협연
현재 볼고그라드 오케스트라 솔리스트.
볼고그라드 음악원 교수

한다우리 예술기획 개요
서로돕고 마음을 나누는 한국에서 세계로의 수많은 만남을 지향하는 한다우리예술기획 은 공연 기획, 행사 기획, 클래식 단체 컨설팅 및 단체 매니지먼트, 단체 홍보 및 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및 커뮤니티 관리, 각종 지원사업 신청 및 운영 관리, 오케스트라 및 실내악, 개인연주자 단체 연결 및 진행, 기업 주최 음악회 섭외 및 진행, 솔리스트 협연 소개 및 개인 컨설팅, 뮤직 캠프 및 마스터클래스, 콩쿠르 개최, 문화예술 분야 단체 운영 및 컨설팅, 서초동 개인연습실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handawoori.com

연락처

공연문의 서울신포니에타 기획실장 박종호 02-732-0990~1, 011-272-09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