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루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장싸이트와 무료 XDF eBook 서비스 제휴
에피루스(www.epyrus.com)는 지난 5월 말부터 XDF eBook 형식으로 제작된 우리나라의 여러 우수한 문학작품들을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작품들은 우리의 대표적인 문학작품 중 그 가치가 높은 고전시가를 비롯하여 근대 소설 및 현대 평론에 이르기까지 전체 800여 종에 이르는 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XDF eBook을 도입하여 지난 해 말부터 지금까지 제작하여 문학나눔싸이트인 문장(www.munjang.or.kr)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는 것을 에피루스의 무료전자책 코너와 제휴하여 연동시킨 것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장싸이트 담당자인 정대훈씨는 “에피루스는 국내 전자책 기술 업체 중 단연 돋보이는 기술력과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문장싸이트의 XDF eBook은 지금까지 보아 온 어떤 전자책 기술보다도 더 우수한 기능과 서비스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서 도입하게 되었고 이번에 이런 서비스 제휴까지 진행하게 됨으로써 문장이 원래 목적한 국내 문학의 저변 확대라는 목적에 조금 더 기여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반 국민들에게 문장싸이트의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제공하고 싶다는 온라인 싸이트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이 국내 기술인 XDF로 구축된 전자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향후 계획을 설명하였다.
“대표적인 문학나눔의 장으로 전자책을 비롯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와 우리 나라 문학의 활성화를 위해 크게 공헌하고 있는 문장 싸이트의 여러 가치 있는 전자책 컨텐츠를 조금이라도 더 활발히 유통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서비스 제휴의 목적이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당사 에피루스 홈페이지의 무료 전자책 코너를 이용하시는 사용자분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문장을 필두로 다른 여러 출판사 및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가치 있는 무료 전자책 컨텐츠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문학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여러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라고 에피루스의 김인중 대표는 당부하였다.
“책 읽는 대한민국의 전도사”, “우리 문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알림이”와 같은 역할을 하려는 이러한 활동은 이제 시작일 수 있으나 앞으로 어떤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아진다.
· * 문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산하의 문학나눔추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문학 싸이트로서 XDF eBook 컨텐츠를 비롯 동영상, 오디오북 등 문학과 관련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학전문 싸이트이다.
· * 에피루스: 국내 전자책 컨텐츠 판매 회사와 전자책 도서관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에피루스 내서재’라는 전자책 서비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다. 국내 전자책 솔루션 시장의 선두업체로서, 지난 해 말 새로운 신기술을 접목한 XDF eBook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여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피루스 개요
에피루스는 전자책 솔루션 전문 회사로 현재 1천개 이상의 전자책 도서관에 전자책 서비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전자책 솔루션 전문회사이다. 2007년 말부터 새롭게 출시한 XDF 전자책 서비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부기관 및 지자체를 대상으로는 XDF e-행정자료시스템, 연구기관 및 대학에는 e-연구자료시스템 또는 e-원문자료시스템을 공급해 나가면서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XDF 전자책은 종이에서 스캔받은 자료들에 대한 본문 검색, 동일한 해상도에서 최소 2배에서 10배 이상의 이미지 압축율, 각종 멀티미디어 정보들을 포함하는 기능 등의 강력한 장점을 기반으로 그 영역을 급속히 확대하여 나가고 있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된 전자책 형식이다.
웹사이트: http://www.epyrus.com
연락처
㈜에피루스 마케팅팀 송경오 대리, 02-3016-05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