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15(일), 청계천 ‘Job-Cafe Zone’에 가면 좋은 일(!)이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노동부가 서울시, 대학취업협의회 공동으로 6.15(일) 10시부터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중구 장교동 1번지 장교빌딩) “Job-Cafe Zone”에서 “제3회 청계천 Job Fair"를 개최하여 채용 등 직업관련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공연이 제공된다.

※ 6월까지만 셋째주 일요일에 개최하고 7월부터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개최할 예정임.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및 삼성카드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다대다(多對多)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패션전문업체인 STCO는 다양한 넥타이 매는법 및 전반적인 의상 코디 등 “면접복장컨설팅”을 진행하고, 이미지메이킹 관계회사인 이미지파트너즈 대표가 진행하는 “성공적인 자기표현과 패션스타일”에 관한 특강과, 남성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장경환이 진행하는 “면접시 간단한 메이크업” 등에 대한 특강이 실시된다. 그리고 취업포털업체 커리어에서는 지문을 통한 기본성향 및 적성을 파악하는 “지문 인·적성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들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구인·구직 등록 및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직업관련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남성복전문업체인 STCO 등 패션관련기업에서 현장채용을 실시한다. 또한, 비정규직근로자에게는 100만원짜리 능력개발 카드를 무료로 즉석에서 발급한다.

야외무대(일명“베를린광장”)에서는 한성대 대학생들이 비보이·힙합 등 “댄스공연”과 “락 음악”으로 참가자들의 분위기를 북돋우고, 그 외에도 마술아카데미의 “마술 쇼”와 바텐더아카데미레서퍼에서 “칵테일 쇼” 등이 진행된다.

※ 베를린광장 : 서울시는 1989년 독일이 통일되면서 철거된 베를린 장벽(높이 3.5m)일부를 장교빌딩 앞 광장에 설치하고, 이를 “베를린광장”으로 명명

1층 대로변(일명 "Job Cafe Zone")에서는 제과·제빵 및 이·미용, 비즈공예, IT 우수과정 등의 훈련시연 및 체험행사 등으로 참가자들이 직업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행사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면접복장 및 메이크업 컨설팅에 역점을 두었으며, 특히 삼성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가 모의면접을 실시함으로써 대기업 면접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대비하여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기획총괄과, 02-2004-7322-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