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해외 영어캠프 대신 학습 재미 겸비한 영어목장 체험 등 인기
돈 한 푼 없이도 재미있는 영어 체험교육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9일에 열릴 낙농진흥회(회장 강명구)의 아이러브밀크 영어말하기 대회. 낙농진흥회는 영어말하기 대회에 앞서 어린이들을 위한 이색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러브밀크’ 영어 목장체험 행사를 제공한다.
얼룩무늬 젖소와 하얀 우유, 푸른 초원의 낭만과 재미가 가득한 이번 목장체험은 오는 6월 29일 일요일, 국내 최초의 낙농체험 목장인 충남 당진의 태신목장에서 진행된다. 국내에서는 첫 시도되는 영어 목장체험에는 원어민 강사와 함께 젖짜기, 송아지 우유먹이기, 소꼴주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낙농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모든 행사가 영어와 한국어로 동시 진행되며, 우유 골든벨, 영어노래 배우기 등 학습과 오락을 겸한 풍부한 프로그램이 제공돼 아이들을 위한 1일 영어 캠프로도 손색이 없다.
영어 목장체험은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는 누구나 아이러브밀크(www.ilovemilk.or.kr)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24일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되며, 모든 행사는 무료이다.
경제야 놀자, 어린이 경제기자 캠프
경제관념과 논리력, 창의력 등을 키워주기 위한 어린이 경제기자 캠프도 눈여겨 볼만하다.
어린이경제신문은 ‘대한민국 1%의 경제리더를 키운다’는 취지로 7월 25일과 26일, 1박2일 동안 강화도 서해 유스호스텔에서 어린이 경제기자 캠프를 연다.
캠프에서는 경제 학습은 물론, 신문 제작과 관련한 모든 과정에 대해 배우게 된다.
우선 팀별로 신문사 창업자금 마련을 위한 경제 보드게임과 사진촬영 기법을 배운 후, 취재, 기사작성 및 신문 편집까지 배우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캠프에서는 편집장, 기자 등 임무를 세분화 해 리더십과 발표력을 키우고, 수련원 인근의 명소를 취재 하는 등 현장취재 활동을 통해 협동심도 길러준다.
또한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한 퀴즈파티 및 케이크 만들기와 같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캠프가 끝나면, 어린이경제신문의 기자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참가비는 12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경제신문 홈페이지(www.econoi.co.kr)를 참조하면 된다.
우주인의 꿈에 한발 더, 강화 옥토끼 우주체험
국내 최초 우주인 이소연 씨의 탄생과 함께 최근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래희망이 바로 '우주과학자'다. 미래의 우주과학자를 꿈꾼다면 한번쯤은 들러야 하는 곳이 바로 인천 강화에 위치한 옥토끼우주센터(www.oktokki.com)다.
지난해 5월5일 문을 연 옥토끼우주센터는 '태양계 여행', '우주 생활관' 등 우주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관이 마련돼 있는 국내 최초의 우주 항공 테마파크다. 최근에는 한국 최초의 우주인 탄생을 기념해 '소유즈관'이 문을 열기도 하는 등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만한 체험학습 및 놀이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러시아 우주선 소유즈호의 궤도 및 귀환 모듈이 실제 크기로 갖춰져 있는 '소유즈관'을 비롯 화성 탐사선의 조종석을 그대로 재현한 '우주 왕복선 조종실' 등 500여점의 실물 모형은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체험.
이밖에 과학책에서만 봤던 무중력 상태와 블랙홀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성 탐사선의 중력 가속도를 느껴볼 수 있는 G-포스, 우주선이 대기권에 진입할 때 느끼는 어지러움과 요동을 체험할 수 있는 '우주체험존' 등도 놓칠 수 없는 재밋거리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에는 개장 1주년을 맞아 5000명의 우주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연중무휴로 평일에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 주말에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관람료는 개인당 1만3000원이다.
낙농진흥회 개요
낙농진흥회는 낙농진흥법 제5조에 의해 1999년 1월에 설립된 농림부산하 특별법인 입니다. 주요업무로는 낙농산업 진흥을 위한 우리나라 전체 우유에 대한 수급조절, 우유가격 결정, 우유소비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lovemilk.or.kr
연락처
낙농진흥회 홍보팀 조재준 팀장 6007-5541, 이메일 보내기
커뮤니케이션 신화 김창숙 과장 02-3270-7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