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2008-06-13 18:47
서울--(뉴스와이어)--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전국문예회관연합회과 주최하는 2008 제주 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제주도 해비치 리조트에서 전국 89개 문예회관과 문화예술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공연예술경영인협회 등 9개 유관 기관 관계자 등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전국문예회관연합회가 회원사인 전국 문예회관 관계자와 공연예술단체- 기획와자 문화 예술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마련해 온 연례행사로 올해는 특히 세미나 외에 아트마켓과 일반인 대상의 공연 행사를 보강하여 그 규모가 더욱 커졌다.

올해 전국문예회관연합회 주최의 아트마켓은 공연 축제가 어우러진 ‘아트 페스티벌’로 확대되면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게 됐다. 공연관계자만 500여 명이 참여하고, 공연 판매금액만 10억 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현대자동차, 해비치호텔 등의 후원으로 예산이 늘어나 참가 부담금이 줄어든 덕분이다.

이번 아트마켓의 더 큰 매력은 공급자와 수요자의 만남뿐만 아니라 정보교환의 장이 되었다는 점이다.

아트마켓에 공급자로 참여한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대표:김기춘)큐레이터 신진영씨는 “ 가면무도회나 유진박 퓨전 콘서트의 경우 2,000만 원 이상 줘야 하는데 최저가인 1,800만원을 제시했더니 포천반월아트홀등 3개 예술회관에서 계약을 하였고 계속해서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8 전국문예회관 우수운영사례발표대회"에서 프로그램운영상에는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이,운영혁신상은 의정부예술의전당이,참여마케팅상에는 김해문화의전당,발전도약상에는 군포시문화예술회관이 각각 영예의 문화관광체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개요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는 중앙단위의 우수 문화예술프로그램(공연,전시,강의)을 전문기획가가 없는 전국의 문화공간에 공급하여 문화공간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 단체이며 산하에 움직이는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lturalcenter.or.kr

연락처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큐레이터 신진영 02-493-7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