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의원, 인터넷 의정간담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민주노동당 노회찬 의원은 오늘 오후 2시 30분부터 오마이뉴스를 통해 네티즌들과 함께 실시간 생중계로 인터넷 의정간담회를 개최한다.

세종로 오마이뉴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노회찬 네티즌을 만나다’의 의정간담회는 유창선 정치학 박사의 진행으로 오마이뉴스 팝업창을 통해 네티즌들의 실시간 질문을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오늘 의정보고회는 노회찬 의원의 2004년 촌철살인 어록인 “말말말” 동영상 7분과 ‘꽃이되어 바람이 되어’ 다큐영상 의정보고서가 7분간 생방송된다.

1부 네티즌과의 대화에서는 사전에 취합된 질의 내용으로는 “대통령과 권여사도 쌍꺼풀 수술을 받았는데 탈모제나 머리카락 이식수술을 받고 싶지 않은지?” “ 한나라당 정치인중 술 한잔하고 싶은 정치인은” “탈옥수 신창원을 장시간 만났다는데 진짜인지”, “ 현재 2005년의 고등학생이라면 장래 희망이 무엇인지” 등이 있어 노의원과 가볍고 경쾌한 질의가 예상되고 있다.

또 2부에서는 참여연대 김민영 국장과 오마이뉴스 구영식 기자, 진보정치 연구소 김윤철 실장, 한림대 이명주 학생이 패널로 참여해 2004년 노회찬 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로 국가보안법 처리에 대한 입장과 용산 미군기지 이전 문제점 폭로 과정에서 기밀문서 공개 문제, 정치자금법 개정에 대한 현안과 민주노동당의 전략 등 향후 전망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인터넷 의정간담회는 젊은 세대만의 전유물이 아닌 보편화된 인터넷 매체의 활용에 따라 바쁜 직장인과 주부들을 위해 동원하는 의정보고회가 아닌 “맞춤형-찾아가는 의정보고회”로 노회찬 의원의 제안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이번 노의원의 인터넷 의정보고회는 그동안 지역구 주민들을 만나며 쏟았던 국회의원들의 많은 비용과 주민 동원에 적지 않은 변화를 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터넷 의정간담회 세부 내용

ㆍ일시 : 3월 3일 오후 2시 30분 ~ 4시 (약1시간 30분)
ㆍ장소 : 종로구 오마이뉴스 스튜디오
ㆍ사회 : 유창선 (정치학 박사)
ㆍ패널 : 구영식 (오마이뉴스 정치부), 김민영(참여연대 의정감시센타), 김윤철(진보정치연구소), 이명주(한림대 법대 학생)

세부 진행 내용
0) 시작하며 - 인사말(5분)
1) 말말말 노회찬 어록 동영상(7분-의원실 제작)
2) 네티즌과의 대화(30분-스튜디오)
3) 노회찬의 2004년 영상 의정보고(7분-의원실 제작)
4) 노회찬과 함께 하는 정치 이야기(50분-패널들과 토론)
5) 마무리 - 인사말(3분)

<의정보고회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오마이뉴스의 오마이광장에 가셔서 http://www.ohmynews.com/board/bbs_list.asp?ba_code=44질문 및 방청을 신청하시거나 784-62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 http://www.nanjoong.net

연락처

노회찬의원실 02) 788 - 21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