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가족 ‘쪼끼쪼끼’ 2008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주)태창가족(현,(주)파로스이앤아이)의 ‘쪼끼쪼끼’가 2008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 외식업부문 최우수대상에 선정되었다. 태창가족은 지난해 (주)파로스이앤아이와의 합병을 통해 국내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되면서 프랜차이즈 분야 외 IT 및 식품산업도 운영을 하고 있다. 1999년 쪼끼쪼끼 성내1호점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 현재는 쪼끼쪼끼 외에도 세계요리주점 ‘화투’, 치킨비어레스토랑 ‘쪼끼군다리치킨’, 색이 있는 오므라이스 ‘오므스위트’ 등 전국 700여개 매장을 두고 있다. 또한 지난해 쪼끼쪼끼의 중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세계프랜차이즈협회(IFA)에 가입되는 등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태창가족의 쪼끼쪼끼는 지난 4일 열린 200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는 등 브랜드 파워도 갖추고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은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한상공회의소, KOTRA가 주최하며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해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본 상은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프랜차이즈산업의 고용창출, 투자촉진 등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포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태창가족은 지난 2003년에 산업자원부(현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2005년, 2006년에는 중소기업청장상, 우수가맹점상 등을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다.

프랜차이즈 대상은 정부, 학계 및 전문가 등 총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선정되었으며, 총 3회의 전체심사위원회, PT심사, 현장실사심사의 3단계의 심사 후 또 한번의 크로스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었다. 주관사인 (주)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특히 정부포상 대상자에 대해서는 상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관련부처의 정부 공적심사위원회에서 별도의 심사절차를 거쳐 불공정거래행위로 인한 처벌여부, 산재율 등을 통해 최종 수상업체를 재검증했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8일(수)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웹사이트: http://www.tcfamily.com

연락처

태창가족 경영기획본부 홍보팀 박세은 주임 02-480-4500 011-9409-54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