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코리아-프로야구단 ‘우리 히어로즈’ 후원 협약
단순한 물적 지원의 스폰서십이 아닌, 브랜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포츠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선수들의 사기함양을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가족단위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스킨십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접근하고 있는 것.
이 같은 새로운 차원의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인 곳은 독일 명품주방용품 브랜드인 휘슬러코리아다.
휘슬러코리아(대표 김정호)는 지난 18일 우리 히어로즈(대표이사 이장석, 단장 박노준)와 업무 협약을 체결, 제휴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휘슬러코리아는 금번 협약의 배경에 대해 ‘휘슬러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스포츠 경기 지원 활동을 통해 여성이 주 고객층인 브랜드 인지도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 이라고 밝혔다.
휘슬러코리아는 향후 우리 히어로즈 팀 경기 시, 홈경기 경품 증정, 가족단위 이벤트 외에 여성 관람객만을 대상으로 프로야구와 요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별도의 프로모션을 기획 중에 있다.
주방용품을 활용한 캐치볼, 야구 룰을 잘 모르는 초보관객을 위한 게임 이벤트를 올 시즌 내 선보일 예정이며, 복날 팬과 선수의 가족이 함께하는 여름철 보양식 쿠킹클래스 진행을
통해 팀의 사기를 높이고 창단 첫 해 좋은 성적을 기원하는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 히어로즈도 ‘휘슬러의 날’ 지정, 휘슬러 VIP 고객 무료 입장을 포함한 혜택을 제공해 상호간의 스폰서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휘슬러코리아는 지난 해부터 전직 올드스타 프로야구인 모임인 ‘일구회’ 공식후원 업체로 참여하고 있다. 또 자사 우수 여성고객 골프대회 개최, 연예인으로 구성된 골프구단 ‘포이보스’ 운영,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 HSBC은행 패밀리 챔피언십 골프대회 후원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온 바 있다.
휘슬러코리아 김정호 대표는 “이번 우리 히어로즈와의 협약을 통해 기존 주 타깃 층인 여성고객뿐 만 아니라, 스포츠를 즐기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게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웹사이트: http://www.fissler.co.kr
연락처
애플트리&라이언PR연구소 배대권 대리 02-323-4978 010-9203-8456 이메일 보내기
-
2010년 3월 4일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