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반도체, 캡슐 카메라용 CMOS 이미지센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시스템IC 전문 종합반도체회사인 매그나칩반도체(www.magnachip.com, 대표 허염)는 지난 3일 캡슐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를 출시했으며, 이에 따라 올 하반기부터는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캡슐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란 캡슐 내시경에 쓰이는 것으로 카메라 기능과 통신 기능을 수반하는 것인데, 크기는 시중의 일반 알 약 정도에 불과한 반면, 성능은 아주 탁월하여, 향후 반도체 시장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부분 시장에도 크게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캡슐 내시경은 기존의 내시경 촬영과는 달리 알약 투입방식처럼 아주 간편하게 인체 내부로 캡슐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가 투입되고, 투입된 이 센서를 통해 촬영된 사진이 외부 의료 기기에 무선을 통해 송신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해 준다.

이번에 매그나칩이 출시한 제품은 인체 내부 소장에서 캡슐 내시경이 작동 가능한 최대 시간은 약 8시간이며, 초당 2장씩 총 5만 장까지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특히 이 제품 출시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이미지 구현력 측면에서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소비전력 측면에서도 훨씬 효과적이며, 저조도(Low illumination condition)특성으로 인해 LED(Light Emission Diode) 상태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매그나칩반도체 허염 사장은 “매그나칩 캡슐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는 뛰어난 기술력을 통해 이루어낸 고 해상도 이미지, 저조도 특성, 저 소비력 등 제품 자체의 우수성도 있지만, 향후 의료기기 부문에서 차지 할 CMOS 이미지센서 시장이 가장 큰 시장으로 대두할 것이란 점을 감안할 때 더욱 의의가 있다며 향후 다가올 이 시장을 위해 매그나칩은 캡슐 카메라용 의료기기전문 시스템 업체의 개발요건 충족을 위한 CMOS 이미지 센서 특수기술 또한 끊임없이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magnachip.co.kr

연락처

PR팀 장영재 과장 02) 3459-58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