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이색펜션, 경기도 가평 유명산 소재 ‘우리안의미래펜션연수원’

뉴스 제공
스쿨카
2008-06-19 15:28
서울--(뉴스와이어)--완벽한 취사시설, 에어컨시설완비, 화려한 인테리어, 각종 편의시설 등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게 요즘 펜션의 추세이다.

하지만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 근처에 있는 한 펜션은 취사시설과 에어컨이 없으며, 방충망도 없고 건물밖에는 비를 피할 공간도 없으며 2층의 경우 화장실이 1층에 있는 등 편리함을 추구하지 않는 펜션이 있어 화제다.

'우리안의미래펜션연수원'은 지극히 계산적으로 자연친화적으로 만든 펜션이다. 먼저 자연친화적 재료를 사용했는데, 황토,목재원형에 바닥등은 옻칠을 하여 자연친화적 건축재료를 적극 활용했으며, 생활쓰레기, 플라스틱, 폐비닐등을 에너지로 활용하여 난방을 하는 첨단 재생에너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전통 건축 방법등을 활용한 공간등과 수평지붕에는 흙을 깔고 잔디를 심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구조이다.

60평형의 1,2층 단독별채가 총10개동으로 넓은 마당, 잣나무로 이루어진 주변 산책로등은 자연학습장으로 손색이없으며, 가평유명산과 청평,양수리등이 가까워 수상레포츠가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에 단체 및 가족 등이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을 담당하고 있는 스쿨카 관계자는 "우리안의미래펜션연수원은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니고 열린공간이자 활달한 네트워크, 창조적 실험 마당입니다"라고 말했다.

취사시설이 없는 대신 식당이 가깝고 주문배달도 가능하며, 야간에는 바베큐가 가능하기 때문에 쉬러가서도 음식장만 때문에 쉬지 못하는 주부들에게는 더욱 환영할 만한 장소이기도 하다.

현재 우리안의미래연수원에서는 각종 워크샵이나 수련회등을 예약 진행중이며, 여름방학동안에는 청소년과학캠프를 진행한다.

예약 및 문의 www.schoolca.co.kr

연락처

스쿨카 홍보담담자 남궁수, 02-334-1319, 018-351-1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