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안과병원 옆집 eye 블로그, 기업 팀블로그 성공 사례로 발표
김성주 병원장은 옆집 eye 블로그의 성공 비결로, ▲블로거의 직접 집필을 통한 진정성 있는 컨텐트 생산, ▲전문가(의사)의 신뢰도 높은 의학 컨텐트, ▲기존 경쟁 블로그들과의 차별화, ▲블로거(의사 및 간호사)와 네티즌간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 ▲블로거들의 실질적인 운영 교육과 정기적인 미팅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 ▲비즈니스 블로그 시장을 선점하여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다음 등 온라인 메타 블로그를 활용한 시너지 효과, ▲블로거들의 자발적인 참여 등을 꼽았다.
지난 12월 개설된 김안과병원의 옆집 eye 블로그는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국내 기업 블로그 교과서로 언급될 정도로 모범적인 성공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옆집 eye는 4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김안과병원을 ‘젊은 병원, 소통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성주 병원장은 “옆집 eye 블로그의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은 블로그를 일방향적인 기업 홈페이지와 달리 네티즌과의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인식했다는 점”이라며, “기업 블로그는 무엇보다도 네티즌들과의 약속과 신뢰를 지켜나가는 과정이며, 이를 위해 직접 집필과 지속적인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덧붙였다.
2007년 12월 3일 개설된 옆집 eye 블로그는 김안과병원의 의사, 간호사를 비롯한 직원 10명이 참여하는 팀 블로그로, 2008년 6월 25일 현재 누적 방문자 수 26만 5천 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옆집 eye’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친근감을 전달하기 위해 김안과병원 팀블로거들이 직접 투표로 결정한 이름이다.
연락처
김안과병원 홍보실장 이계재 02-2639-7657 011-786-05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건양의대 김안과병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1년 8월 25일 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