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와티 전 인니 대통령 대덕연구단지방문

대전--(뉴스와이어)--메가와티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오늘 오후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대전시를 방문한다. 수행자는 자콥 토빙 주한인도네시아 대사, 남편, 딸, 경호원, 기자(4명) 등 14명이다.

조선일보 창간 85주년 기념 초청인사로 방한한 메가와티 전 대통령은 오후 4시 30분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을 방문해 원장접견실에서 간단한 기관소개를 받은 후 본관동 2-3층에 있는 인간유전체기능연구사업단(단장 유향숙)과 미생물유전체활용기술개발사업단(단장 오태광)을 시찰할 계획이다.

이어 5시 40분부터 대전시를 방문해 대전시장님, 대전시 관계자 분들과 약 30분 정도 미팅을 가진 후 대전시장님이 주최하는 만찬을 할 예정이다.

2일 열린우리당 임채정 의장과의 면담내용에서 마담 메가와티의 관심사항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다.

- 경제적인 분야에서 인도네시아와 한국간의 관계가 더욱 발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자원을 가져오는데 한국에 대해 인도네시아가 필요한 것은 기술이다. 기술 분야에서는 한국이 앞서가는 나라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 쓰나미 피해 지역을 방문했을 때 무엇이 가장 급한지 생각한 바가 있다. 첫 번째는 국민들이 건강분야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급한 것이 병원, 보건분야인 것 같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홍보협력실 김정석 042-860-4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