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라인, 대부도 일대 관광 상품 개발
회원들은 요트를 타고 서해안을 누비고 항에 도착해서 사라져가는 어촌의 전통 민속과 어업문화를 발굴. 보전하기 위해 만들어진 안산어촌민속 전시관을 구경 한다.
역사와 자연 어업문화 민속과 생활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뉜 세 개의 전시실에는 안산지역 어촌의 전통 민속과 어촌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고 있다. 또 관람객들이 어촌생활과 바다환경 어족자원 등을 3차원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해양환경 영상실 내에 입체영상 프로그램이 있다.
이 곳은 사전예약이나 현장에서 요청할 때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최근에 문을 연 어린이박물관에는 수차밟기체험, 배 노젓기 체험 등 직접 어촌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제3전시실의 통과의례과정 설명을 듣고 족두리나 갓만들기, 풍어제에 관련된 설명을 들은 후 띠배 만들기 등이 현재 진행되고 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누에섬에는 연안해역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돕기 위해 등대가 설치돼 있으며, 전망대 시설을 갖춰 대부도 선감도 탄도 불도 등 주변의 아름다운 섬들과 해안, 그리고 조업을 마치고 돌아오는 어선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높이17m의 누에섬, 등대전망대는 서해바다와 갯벌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사진전문가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하며 맑은 날이면 대부도, 제부도, 풍도, 영흥도 등 옹기종기 떠있는 주변 섬들도 볼 수 있다.
돌아오는 길에 세계적 수준의 승마명가 베르아델승마클럽에 들어가서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뛰어노는 독일산 명마를 타 볼 수 있다.
광활한 야외 잔디마장 및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품격 있는 승마지도 시스템을 갖춘 장소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클럽하우스에서 멋 있는 식사는 회원들에게 심신의 활력과 여유로운 만족을 준다.
문의 032-613-3800
인포라인 개요
인포라인은 KT의 민영화 정책에 따라 설립된 KT상품 재판매 회사로서 주로 KT지능망 상품을 유통해온 전문 유통기업입니다. KT지능망 상품이란 KT후불제 전화카드,1577,1588,문자발송시스템,평생번호서비스 등 주로 가상적인 번호를 부여하여 고객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만든 솔루션 상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군 외에도 KT와 관련이 있는 모든 상품을 개발,출시 하여 공동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는 KT1차 밴드라고 소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pclick.co.kr
연락처
인포라인 마린사업부 기획관리부장 김성호 010-7767-3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