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경영성과 향상의 해’ 결의대회 개최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은 7월 1일(월)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07년 경영평가 결과분석 보고회 및 ‘2008년 경영성과 향상의 해’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독립기념관은 최근 2007년도 정부 경영평가 결과 ‘문화·국민생활’ 유형기관 15개 기관 중 기관평가 결과가 저조하게 나옴에 따라 2007년도 경영평가 결과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후속 개선대책을 조기에 매듭추진하는 등 올해 획기적 경영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독립기념관은 앞선 ‘2007년도 정부고객만족도 평가’에서 2006년 대비 6.9점이 상승하여 동일 유형기관 평가에서 상위권에 진입하였고, 1월 발표된 ‘전국현충시설 고객만족도조사’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하였으며 Best HRD(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선정, 관람객 증가 등 꾸준한 경영성과에도 불구하고 종합평가결과 기관성적이 부진함에 따라 획기적 경영개선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금일 개최된 ‘2008년 경영성과 향상의 해’ 결의대회에서 박동규 사무처장은“기관장 장기부재로 많은 애로사항이 있지만 올해 경영성과 향상을 위해 직원스스로 책임지고 획기적 성과창출의 의지를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고 올해 획기적인 경영성과 창출을 위해 △연봉제 도입확대 △성과급 차등 폭 확대 등 성과에 따른 인사 및 조직관리 효율성 극대화 △창의적 고객만족 경영 실천 등 올해의 주요 경영목표를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독립기념관은 △교육센터 완공(9월) △독립군체험학교 완공(8월) 등 독립기념관의 대국민 교육사업 강화를 위한 시설확대도 차질 없이 추진하면서 다양하고 폭넓은 계층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을 확대해 나가갈 방침이다. 또한 독립기념관의 사회적 책무를 강화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 확대와 함께 △중장기 비전 재수립 △천안-청주공항 전철연장 사업 추진 협력체계 강화 △제7전시관인 대한민국 임시정부 교체사업 조기완공 추진(2009년 4월)등 경영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