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키드먼 주연, 콩가루 집안의 4차원 자매 이야기 ‘마고 앳 더 웨딩’ 7월 17일 DVD 출시

2008-07-07 10:09
서울--(뉴스와이어)--니콜 키드먼, 제니퍼 제이슨 리, 잭 블랙 주연의 세상에서 가장 친한 사이지만 라이벌 같은 두 자매 이야기 <마고 앳 더 웨딩>이 7월 17일 DVD로 출시된다.

적나라한 진실을 마주한 소년의 성장통을 그린 <오징어와 고래>를 만든 노아 바움백 감독의 신작 <마고 앳 더 웨딩>은 마고(니콜 키드먼)와 그녀의 아들이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살았던 동생의 폴린(제니퍼 제이슨 리)의 결혼식 때문에 고향에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다룬 드라마이다.

세상에서 가장 친한 사이처럼 보이는 마고와 폴린 자매는 겉으로는 온갖 미사여구로 상대방을 추켜세우지만 실은 깔아 뭉개지 못해서 안달이다. 이들의 팽팽한 내숭전과 질투, 어처구니 없는 행동들은 리얼한 공감과 함께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동생과 결혼할 남편이자 백수건달에 한심하기 짝이 없는 말콤(잭 블랙)은 영화의 재미를 한층 더한다.

<오징어와 고래> 노아 바움백 감독의 신작 <마고 앳 더 웨딩>

적나라한 진실을 마주한 소년의 성장통을 그린 전작 <오징어와 고래>로 자신의 굴곡 많던 10대 시절과 해체된 가족에 대해 자전적으로 돌아본 노아 바움백 감독이 3년 만에 신작을 발표했다. 기차에 앉은 한 여자와 아들을 본 뒤 그 이미지를 따라 만든 작품 <마고 앳 더 웨딩>이다.

<오징어와 고래>에서 이미 미국의 붕괴된 가족사를 그린 노아 바움백 감독은 이번에는 ‘가족’중에서도 ‘자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췄다. 그는 자매들 사이의 보이지 않는 라이벌 의식을 보여주며 그것을 통해 가족과의 복잡관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두 자매에는 니콜 키드먼과 제니퍼 제이슨 리가 출연했으며 서로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지냈던 두 자매가 오랜만에 서로를 만나 반가워하지만 내심 서로에 대한 경쟁심과 질투 등을 보이며 위기를 겪게 되는 이야기이다.

그는 이 작품이 “인간들의 숨겨진 내면을 바깥세상으로 표출시키고 외부로부터 받는 정신적인 영향을 보여주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서로가 서로를 동경하고, 때로는 질투하는 자매사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니콜 키드먼, 제니퍼 제이슨 리, 잭 블랙! 연기파 배우들의 명연기!!

<마고 앳 더 웨딩>은 겉으로는 평범한 가정이지만 그 가정 안에서 서로에게 상처받고 또 상처주는 내면의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이다. 처음 시나리오를 완성한 노아 바움백 감독은 시나리오를 마치자마자 니콜 키드먼이 떠올랐다고 한다. 니콜 키드먼과의 만나 별다른 이야기를 나누진 않았지만 그녀에게 시나리오를 건넸고 바로 이튿날 니콜 키드먼의 그의 영화에 출연하겠다고 전했다. 니콜 키드먼은 <마고 앳 더 웨딩>이 지금까지 가장 빨리 출연결정을 내린 작품이라고 할 만큼 그녀는 ‘마고’역할에 잘 어울렸다. 극중 마고는 자신의 가족들의 상처를 세상에 내보이면서 작가로서 성공을 하지만 정작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지 못한 채 동생 폴린과의 오랜 상처도 치유하지 못한다.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지냈던 폴린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 또한 남편과 거리를 두고 폴린의 옆집에 사는 불륜상대와의 만남이 이유이기도 했다. 이런 내면적 상처를 지니고 있는 ‘마고’역에 연기파 배우인 니콜 키드먼이 적역이었던 것이다.

‘마고’의 동생인 ‘폴린’을 연기한 제니퍼 제이슨 리 또한 그 동안 상처받고 어두운 성격의 캐릭터를 주로 연기한 연기파배우이다. 제니퍼 제이슨 리는 극중에서 언니인 ‘마고’를 동경하지만 언니에게 질투와 경쟁의식을 느끼는 인물이다. ‘마고’가 자신의 결혼상대자인 ‘말콤’을 못마땅해하자 ‘마고’에게 불만을 표하는 인물로 ‘언니가 제일 친한 친구’라고는 말하지만 라이벌의식을 느끼고 있는 인물이다.

‘말콤’역에는 제니퍼 제이슨 리와 오래된 친분을 가지고 있는 잭 블랙이 출연해 자신의 장점인 코믹스러움과 유머감각을 활용해 ‘말콤’의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다. 노아 바움백 감독은 “재미있으면서도 연기력이 좋은 배우를 원했다”며 “잭 블랙은 말콤 역할에 어울리는 특성들을 많이 갖고 있었다”며 말콤 역에 잭 블랙을 캐스팅된 이유를 설명했다. ‘말콤’역에는 진지한 캐릭터보다도 코믹한 설정이 많아 잭 블랙의 코믹함과 연기력이 안성맞춤이었던 것이다.

콩가루 집안 사람들과 엉뚱한 행동들을 일삼는 4차원 자매의 이야기 <마고 앳 더 웨딩>은 7월 17일 DVD로 출시된다.

<마고 앳 더 웨딩> DVD 상세 소개

[기본정보]

제목 마고 앳 더 웨딩 원제 Margot At The Wedding 감독 노아 바움백 주연 니콜 키드먼, 제니퍼 제이슨 리, 잭 블랙 장르 드라마 제작년도 2007년 수록시간 93분 관람등급 청소년관람불가 화면 1.78:1 아나몰픽 와이드 스크린 오디오 Dolby Digital 5.1 언어 영어 자막 영어, 한국어, 인도네시아어, 광둥어, 북경어 디스크 Dual layer / 1side / 1disc 출시일 2008년 7월 17일 소비자가 19,800원

[시놉시스]

세상에서 가장 친한 사이, 그러나 라이벌 같은 두 자매의 이야기

작가로서 성공한 마고(니콜 키드먼)는 아들 클로드와 함께 오랫동안 연락을 끊고 지내온 동생 폴린(제니퍼 제이슨 리)의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고향에 돌아온다. 폴린의 결혼상대자 말콤(잭 블랙)은 직장이 없는 백수로 마고는 말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고는 결혼식에 참가한 것이 이상할 정도로 주변사람들과 부딪히고, 폴린의 옆집에 살고 있는 불륜상대인 출판업자 딕과의 만남도 이루어진다. 이런 가운데 폴린의 임신사실을 알게 된 마고는 말콤과의 결혼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하고 결혼식 직전 말콤이 미성년자와 관계한 사실이 드러난다. 결국 폴린은 말콤과의 결혼을 취소하게 되는데…

웹사이트: http://www.paramount.com

연락처

파라마운트 홈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마케팅부 차장 이동훈 02-3443-3230 010-4817-5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