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능한 변화들' O.S.T. 발매
변화를 꿈꾸는 두 남자를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자신을 뒤돌아보게 하는 <가능한 변화들>의 O.S.T는 ‘복숭아 프레젠트’ 이병훈의 세 번째 장편극 영화의 음악작업이다.
이병훈은 1996년부터 현재까지 밴드 활동, 작곡가, 편곡자 그리고 영화 음악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 음악계에서 탄탄한 경력을 쌓아왔으며 2004년에는 Vanilla Voy라는 솔로 프로젝트 음반을 통해 자신의 왕성한 음악적 욕구를 드러낸 바 있다. 그의 다양한 경력이 보여주듯 영화 속 음악은 영상의 건조함과 음악의 몽환성이 서로 맞물리면서 모호하면서도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데, 듣는 이의 귀에서 영상을 보게끔 하는 이병훈의 역량은 헐리웃 영화음악의 식상한 거창함과 차별화되는, 한국적 영화 음악의 ‘가능한 변화들’을 점칠 수 있게 한다.
<가능한 변화들>의 음악은 모던하고 미니멀하다.
현대순수음악, 유러피안 대중음악 그리고 한국적 느낌의 전통음악의 삼색이 잘 어우러져 하나의 앨범으로 기능할 수 있는 저력을 보여주며 예민한 감수성과 세포를 자극하는 작은 떨림, 그리고 영상으로 미처 말하지 못한 그 진실에 다가서는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사운드트랙 앨범에는 영화의 비 장면에서 나온 여자 가수의 노래의 다른 버전을 비롯해 영화를 위해 준비했으나 정작 영화 속에 삽입되지 못했던 5곡이 추가로 담겨 있다.
2004년 제17회 동경국제영화제 최우수 아시아 영화상 수상으로 이미 그 작품성을 검증 받은 <가능한 변화들>은 오는 3월 18일 인생의 변화를 꿈꾸는 관객들과 만난다.
웹사이트: http://www.possiblechanges.com
연락처
5714688더브릿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