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모드 서울 ‘비즈바자(BizBazar)’ 성료

뉴스 제공
에스모드 서울
2008-07-08 11:22
서울--(뉴스와이어)--지난 7월 4일, 홍대앞 상상마당에서 에스모드 서울 2학년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 제작한 작품을 판매하는 워크샵 ‘비즈바자(BizBazar)’ 행사가 총 천 사백 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료되었다.

브랜드에 맞는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기획된 이번 워크샵을 위해 에스모드 서울 2학년 학생들은 그룹별로 섹터를 나누어 크리에이티브한 젊은 감각의 상품을 디자인했다.

총 96명의 에스모드 서울 2학년 학생들은 그룹별로 크리에이터, 럭셔리, 캐주얼, 스포츠 등 섹터를 나누고 ‘am1018’, ‘Closer’, ‘Mo+’, ‘Frou Frou’ 등 총 20개의 브랜드를 런칭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약 10주간 디자인부터 패턴, 봉제, 브랜드 네이밍, 가격 책정, 검품까지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직접 담당했다.

뿐만 아니라 영업, 홍보, 물류, 회계, 판매 등의 팀을 조직, 택 작업, 검품, 운송, 매장 디스플레이, 고객 유치에 이르는 패션 의류업체 비즈니스에서의 모든 프로세스를 체험하고 실수요자를 현장에서 만나는 실무를 경험했다.

열 시간여에 걸쳐 진행된 이번 워크샵 작품 판매행사는 학생들의 독창적인 의상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한 패션계 관계자들과 홍대 앞 패셔니스타들로 하루 종일 성황을 이뤘다. 판매를 담당했던 이민석 학생은 “12시 오픈과 함께 작품이 한꺼번에 많이 팔리는 바람에 늦게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보일 것이 없어 미안한 마음까지 들었다”며 “특히 홍대 앞에서 판매행사를 진행해 다른 곳에서라면 소화하기 힘들만한 특이한 디자인의 크리에이티브한 작품들도 잘 팔린 것 같다”고 말했다.

600여 점의 옷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300여 개의 액세서리는 99%의 판매율을 보이며 판매되어 총 천 사 백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BizBazar’행사를 찾은 고객들은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유니크한 작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다. 한 벌씩 제작된 워크샵 의상을 미처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은 판매학생들이 입고 있는 리폼 티셔츠 구매를 의뢰하거나 맞춤 제작을 의뢰하는 등 추가 주문도 이어졌다.

‘BizBazar’ 워크샵의 사장을 맡은 에스모드 서울 2학년 노상현 학생은 “옷을 디자인, 제작하는 일뿐만 아니라 영업, 홍보, 물류, 판매 등 의류회사에서 일어나는 모든 프로세스를 체험해 보았다는 데 보람을 느낀다”며 “백 여 명의 학생들을 통솔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내 브랜드를 운영할 수도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스모드 서울은 1997년부터 보끄레 머천다이징, 레니본, 톰보이, 쌈지 등 매년 유명 패션 브랜드와 워크샵을 진행해왔으며, 몇 년 전부터는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직접 판매하는 행사를 벌여 패션 피플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에스모드 서울은 기업과의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수시로 개최, 현장실무에 강한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런칭부터 판매까지 학생 스스로 브랜드를 운영해보는 이번 ‘BizBazar’ 워크샵은 실무에 강한 에스모드 서울의 강점을 잘 드러내는 신선한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에스모드 서울 개요
에스모드 서울은 세계적인 패션스쿨 에스모드 파리의 한국 분교로, 1989년 설립된 이래 올해 개교 34주년을 맞았다. 에스모드 파리와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패션디자인과 패턴디자인을 병행해 가르치며, 3년 정규과정과 2년만에 졸업 가능한 인텐시브 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3학년에서는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중 한 과정을 전공으로 정해 보다 깊이 있는 패션교육을 하고 있다. 현장실무에 강한 패션 전문인을 교육하는 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는 에스모드 서울은 2022년 2월까지 총 23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 졸업생은 국내외 패션계 다방면에 진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에스모드 파리는 181년 역사와 13개국 19개교의 국제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런 네트워크를 통해 에스모드 분교간 교환학생 및 편입학을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mod.co.kr

연락처

에스모드 서울 홍보실 조혜나 02-511-7471(내선 101) 016-346-4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