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인텔, 공동 연구개발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그래텍
2008-07-10 10:24
서울--(뉴스와이어)--곰TV 운영사 그래텍(www.gretech.com, 대표 배인식)이 인텔코리아(www.intel.com/kr, 대표 이희성)와 양사의 긴밀한 협력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 대치동 그래텍 본사에서 10일 진행된 이번 MOU에는 그래텍 배인식 사장, 인텔 코리아 이희성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그래텍의 곰플레이어 및 곰TV, 곰인코더 등을 인텔의 소프트웨어 개발 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하드웨어에 최적화해 구동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 개발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이번 MOU는 세계적인 시장확대가 예상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Mobile Internet Device) 분야를 포함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따라서 이번 사업 전개에 따라 곰플레이어가 아시아권의 대표적인 멀티미디어 재생기로 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곰플레이어가 해외 유명 사이트에서 수주째 동영상 재생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점에서도 이같은 기대를 뒷받침하고 있다.

따라서 그래텍의 주력 서비스인 곰TV 역시 일반 PC버전 외에 PMP 등 다양한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버전이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텍 배인식 사장은 “공동 개발, 협력을 통해 세계 시장에도 통할 곰플레이어와 곰TV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인텔 소프트웨어 툴을 활용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개발될 그래텍의 소프트웨어들은 올 하반기경 다양한 하드웨어 제조사를 통해 첫 선을 보이며 세계 시장에 공급될 것으로 알려졌다.

웹사이트: http://www.gretech.com

연락처

그래텍 홍보팀 김영식 과장 02-2193-57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