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자소서 항목 미리 알고 준비하자

뉴스 제공
사람인HR 코스피 143240
2008-07-16 08:29
서울--(뉴스와이어)--‘자기소개서 내용이 탁월한 응시자는 자기소개서만으로 전형’ 이라는 문구는 한국은행의 2009년도 신입직원 채용 안내에 나와있다. 비슷한 실력의 경쟁자를 이기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가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는 단적인 예이다.

이와 함께 많은 기업이 서류전형 시 자기소개서의 비중을 높이고 있다. 식상한 문구, 짜깁기한 자기소개서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작성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기업의 자소서 항목, 합격자 자소서 등이다.

이에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은 ‘1,000대기업 자소서 항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SK, LG, CJ 등 주요 대기업뿐만 아니라 쓰리엠, 화이바, ABB코리아 등의 외국계 기업이나 이스트소프트, 휴맥스 등 알짜중소기업의 자소서 항목도 볼 수 있어 구직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례로, 이번 상반기의 경우 SK네트웍스는 ‘타인과의 갈등 발생시 효과적인 표현, 설득능력으로 합의를 도출한 경험’을, CJ는 ‘본인을 설명할 수 있는 카피나 슬로건을 만들고 그 이유를 기술하라’ 등의 항목을 제시했다. 이처럼 최신 자소서 항목이 업데이트되어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또한, 채용을 진행한 그룹이나 기업의 자소서 항목을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연도별로 비교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자수 세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구직자들이 실수하기 쉬운 글자수 제한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람인 김홍식 본부장은 “자기소개서에 효과적으로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기업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라며 “1,000대기업 자소서 항목은 물론, 자사 양식, 합격자 자소서 등도 참고하여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김지은(02-2025-47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