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태안지역 경제돕기 사랑 캠페인 펼친다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 임직원들은 7월17일 오전 11시부터 천안시내(야우리 백화점 앞)와 독립기념관 입구 등에서 시민과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태안지역 경제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우리가 되살린 바다, 태안과 함께”라는 슬로건하에 태안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우선 독립기념관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전임직원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원유유출사고로 큰 피해를 입었던 태안 등 인근서해안 지역을 휴가지로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인근지역에서의 직원 워크샵 개최와 함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태안지역 특산물 구매운동, 태안쌀 팔아주기, 태안지역 특산물 장터 개설, 태안지역 청소년 독립기념관 초청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하반기까지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다.

박동규 사무처장은 이번 경제살리기 캠페인과 관련 “태안 원유 유출사고에 따른 피해복구를 위해 수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되살린 바다인만큼 이제 전국민이 태안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좀 더 동참한다면 태안지역 주민들에게 힘을 주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행사를 하게 됐다”고 밝히고 작년에 기름제거 봉사활동에 이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올해 말까지 지원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 임을 밝혔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이메일 보내기